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가정식 반찬 멸치볶음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2.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가정식 반찬 멸치볶음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가정식 반찬 멸치볶음 만들기

가정식반찬으로 사랑받는 멸치볶음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천상현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재료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청피망, 빨강파프리카로 길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대파를 썰어주세요.

알록달록한 색이 예쁜 피망을 손질하여 주시며 멸치볶음에 사용하는 채소준비가 끝난다고 합니다.

멸치볶음에 이용하는 잔멸치는 예열한 카놀라유에 한번 튀겨줄것 입니다.

멸치가 살짝 바삭해질때 까지 40초에서 1분정도 기름에 튀겨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튀겨준 잔멸치는 기름에서 건져내 주세요.

이렇게 기름에 한번 잔멸치를 튀겨주시면 튀기기 전보다 커진 멸치를 볼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멸치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청주1큰술, 굴소스1작은술, 설탕 1+1/2큰술 그리고 감칠맛을 더할수 있는 고추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음에 웍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손질한 채소, 다진마늘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웍에 넣어주었는 야채는 잘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야채를 볶아준 다음에 양념, 멸치, 캐슈너트를 넣고 볶아주세요.

만약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츠를 넣어 매콤하게 먹어도 좋은 멸치볶음 반찬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천상현 멸치볶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