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백종원 밤라면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2.

백종원대표님이 새롭게 도전한 걸쭉한 밤라면 관련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볼까 합니다. 그대로 밤라면을 만드시면 쉽게 알아볼수 있는 레시피인것 같습니다. 일단 밤라면의 맛은 밤의 맛은 별로 나지 않지만 담백한 맛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백짜장하고 같은맛이 난다고 합니다. 일단 돼지고기를 웍에 볶아주시면 됩니다. 돼지고기를 볶으면서 양파를 썰어둔것을 같이 볶아주시면 됩니다. 

간을 맞추기 위하여 진간장을 둘러주세요. 진간장을 두르면 탈수 있으니 더욱 잘 볶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라면을 끓일수 있는 물을 넣어주세요. 물을 너무 적게 넣어주시면 안될것 같습니다. 밤을 갈아서 넣을것이니까 밤이 전분 역활을 할것 입니다. 그래서 걸쭉한 밤라면이 될것이니 물을 너무 걱정하면서 적게 넣으시면 안될것 같습니다.

밤라면의 면빨이 될 라면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라면에 같이 동봉이 되어 있는 라면수프를 같이 넣어서 골고루 썩어주세요

밤라면에서 제일 중요한것입니다. 국물을 나두고 면만 따로 덜어두어야 합니다. 면만 따로 덜어야 하니 라면이 퍼지는것을 방지할수 있을것 입니다.

이제는 아직까지 고기만 볶아두고 양파만 들어간 라면만 볶아두었으니 밤이 없는 밤라면 입니다. 그래서 밤을 넣어주어야 하니 생밤을 믹서기로 갈아주세요. 익은밤이 아닌 생밤을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라면스프까지 들어갔는 라면국물에 생밤을 갈았는 밤을 넣어주세요. 전분이 포함이 되어 있는 생밤 갈았는것이므로 걸쭉하게 변할것입니다. 너무 걸쭉하면 라면과 이질감을 느끼는 밤라면이 될수 있으니 적당한 걸쭉함이 되어야 합니다.

생밤을 갈았는것 까지 들어간 밤라면국물에 물을 조금더 넣어서 농도를 맞추어주고, 계란물과 대파를 썰은것을 넣어주세요. 그다음에 주걱으로 잘 저어주어야 합니다. 전분성분이 있는 생밤을 갈았는것을 넣었으니 주걱으로 바닥이 타지 않게 잘 저어주어야 합니다.

리고 고고소함을 더욱 느끼게 할수 있는 참기름을 휙휙 돌려주세요. 그러면 이제는 완성성이 되었는 밤라면국물이 되었습니다. 미리 덜어놓은 밤라면의 면빨에 늦게 만들어졌는 밤라면 국물을 양껏 올려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라면을 끓이는 방법이면서 아주 쉽게 밤라면으로 변하는 백종원 대표가 보여주었는 밤라면 만들기 레시피 관련하여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