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늙은호박요리 호박죽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3.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늙은호박요리 호박죽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늙은호박요리 호박죽 만들기

늙은호박을 잘라서 손질하여준 다음에 맛있는 늙은호박을 이용한 요리 중의 하나인 호박죽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늙은 호박이 잘 삶아지도록 잘라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호박을 먼저 삶아주기 위하여 냄비에 물 3컵인 600ml를 넣어준 다음에 늙은 호박 넣어 5분정도 삶아주세요.

늙은호박을 이용한 호박죽은 단호박 보다는 단맛이 덜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드러운 식감과 영양이 좋은 늙은 호박이라고 합니다.

5분을 삶아주면 젓가랏으로 찔러보면 푹푹 들어가는 잘 삶아진 늙은호박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이렇게 5분정도 잘 살아준 늙은 호박은 식혀주세요. 식힌 늙은 호박을 믹서기에 호박과 호박삶은물을 같이 넣고 갈아주세요.

그러면 믹서기에서 잘 갈아진 영롱한 호박 빛깔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그런 다음 호박죽에 고명으로 올라갈 가래떡을 1.5cm 크기로 잘라주세요.

잘라준 가래떡을 팬에 기름을 두른 다음에 가래떡을 구워주세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그러면서 옆에 냄비에 갈아낸 늙은 호박과 호박물을 같이 넣어주세요.

가래떡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가래떡에 꿀 1큰술을 뿌려 가래떡에 섞어주세요.

냄비에 넣은 호박갈아서 만든 호박에 설탕 2큰술과 꽃소금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소금을 호박죽에 넣을때는 살짝 넣어주면 단맛을 더욱 잘 느낄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꽃소금을 넣어준 다음에 너무 묽은 호박죽을 더욱 맛이 좋게 하기 위하여 찹쌀가루1큰술에 물 2큰술을 혼합하여주세요.

이렇게 만든 찹쌀물은 호박죽에 넣어 농도를 마추어주세요. 그러나 호박죽을 끓일때는 조심해야 하는 점이 하나있다고 합니다.

호박죽이 끓기 시작하면 죽이 얼굴이 튀어 화상을 입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호박죽이 끓기 시작하면 조심하여야 한다는것을 최요비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천상현 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이렇게 호박죽이 끓기 시작하면 호박죽의 불을 중불로 줄여주세요. 그러면 맛있는 늙은호박을 이용하여 만든 호박죽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천상현 늙은호박요리 호박죽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