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김치 전 부침개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3.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김치 전 부침개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김치 전 부침개 만들기

청와대에서 음식을 만든 셰프님이신 천상현 셰프가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청와대 스타일의 김치전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장김치가 익기 시작하는 요즘이 김치전의 맛있는 김치를 맛볼수 있는 시기라고 합니다.

김치부침개 같이 바삭한 김치전을 먹고 싶은신 분들임녀 부침가루를 사용하는것 보다는 박력분 과 튀김가루를 혼합하여 반죽을 만들어준 다음에 김치전을 만드시면 더욱 바삭한 김치전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부침개 반죽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침가루 80g, 물 3/5컵인 120ml, 설탕 1/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김치전에 설탕을 넣는 이유는 김치의 신맛을 잡을수 있따고 합니다. 반죽에 익은김치 200g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반죽을 혼합하여 주시면 이제는 노릇하게 부쳐만 주면 맛있는 김치부침개가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프라이팬에 포도씨유 3큰술을 둘러주세요.

그럼다음 프라이팬이 달구어 지면 김치반죽을 올려 부쳐주세요. 김치전은 얇게 부쳐야 맛있는 김치전이 된다고 합니다.

김치전을 구을때 프라이팬의 기름이 튀어 뜨거울수 있으니 젓가락을 이용하여 구워주시는것이 안전하다고 천상현 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그럼 청와대에서는 언제 김치전을 먹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청와대에서도 비가 오는날 최고의 메뉴로 김치전을 선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치가 맛있는 이맘때에 청와대에서 김치부침개를 자주 먹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구워주시면 청와대 주방장 클라스의 천상현 셰프의 맛있는 김치전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김치전을 구울때는 기름이 골고루 퍼질수 있도록 김치전을 흔들어 주시면 더욱 맛있는 천상현 출연자의 김치전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천상현 김치 전 부침개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