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삼겹살 샐러드 요리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4.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삼겹살 샐러드 요리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삼겹살 샐러드 요리

삼겹살을 이용하여 샐러드 만드는 삼겹살샐러드 요리를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한 천상현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삼겹살 샐러드를 만들기 위하여 대패삼겹살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대패삼겹살을 먼저 맥주에 삶아준다고 합니다. 맥주에 고기를 삶으면 잡내가 사라지고 담백한 맛이 좋아지는 식감이 있다고 합니다.

냄비에 넣은 맥주가 거품이 생기면서 끓기 시작하는 맥주에 대패삼겹살을 넣어 삶아주세요. 만약 월계수 잎을 넣어 고기의 잡내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맥주를 먹인 삼겹살의 맛이 나도록 냄비에 넣은 맥주를 이용하여 대패삼겹살을 1분정도 삶아주세요.

1분정도 삶아준 대패 삼겹살을 건져내 주세요. 그런다음 샐러드에 들어가는 채소를 준비할 차례 입니다.

양상추를 뜯어 찬물에 담구어준 다음에 라디치오 뜯어 찬물에 담구어주세요.

찬물에 손질한 채소를 5~10분 정도 담가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린잎채소 역시 찬물에 담그어주세요.

브로콜리를 밑둥을 잘라 데칠수 있게 손질하여 준 다음에 양차를 채 썰어주세요.

채를 썰었는 양파는 아린맛을 제거하기 위하여 1~2분 정도 찬물에 담가두면 양파의 아린맛을 빼낼수 있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브로콜리, 대차방울 토마토를 데쳐주세요.

토마토는 살짝 데치면 된다고 합니다. 살짝 데친 토마토의 껍질을 벗기기 위하여 건져낸 다음에 껍질을 벗겨주세요.

브로콜리도 끓는물에서 건져 찬물에 담구어 주세요. 그런 다음 대추방울토마토도 썰어주세요.

채소의 깨끗한 물에 담가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담구어 주었는 양상추, 라디치오를 건져내 주세요.

찬물에 담구어주었는 어린잎채소도 건져낸 다음에 삼겹살 샐러드 사용하는 드레싱은 시판되는 다양한 드레싱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삼겹살 샐러드에 잘 어울리는 드레싱은 참깨드레싱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맛있는 삼겹살샐러드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천상현 삼겹살 샐러드 요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