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숙주요리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4.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숙주요리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숙주요리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

차돌박이와 숙주를 이용한 숙주요리 중의 하나인 차돌박이숙주볶음 만드는 레시피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하신 천상현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천상현 출연자가 추천하는 국산 차돌박이 이용하여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야채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청피망, 빨강 파프리카를 썰어주세요.

청양고추도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차돌박이숙주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청주1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굴소스2큰술, 후춧가루약간, MSG1/2작은술을 넣어 혼합하여 주세요.

이렇게 혼합하여 주시면 차돌박이숙주볶음에 이용하는 양념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차돌박이는 기름을 많이 가지고 있으므로 차돌박이를 초벌해 기름을 줄여줄것 입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차돌박이를 구워주세요. 고소한 맛이 좋은 차돌박이라고 합니다.

웍은 너무 뜨겁지 않게 적당히 달궈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차돌박이는 나중에 다시 볶으므로 살짝만 익혀 기름을 빼주는것이라고 합니다.

너무 익히지 않은 덜익은 기름기만 살짝 제거한 차돌박이를 건져내 주세요. 차돌박이 기름을 사용해 고소함을 올려줄수 있다고 합니다.

숙주는 완전히 달구어진 웍에 볶아주면 더욱 맛있으면서 물기가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달구어진 웍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숙주는 녹두의 어린싹으로 혈액순환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숙주를 웍에 식용유를 둘러준곳에 숙주를 볶아주세요.

숙주를 웍에 볶아주면서 소나기가 내리는 듯한 맛있는 소리를 들을수 있다고 합니다. 맛잇는 소리가 나면 청피망, 빨강파프리카, 청양고추를 넣고 같이 숙주와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한번 구워준 차돌박이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미리 만들은 양념을 넣어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시면 숙주요리 중의 하나인 차돌박이숙주볶음 요리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천상현 숙주요리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