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MBN 알토란 육회 양념장 만들기 임성근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4.

MBN 알토란 육회 양념장 만들기 임성근 레시피

MBN 알토란 육회 양념장 만들기 임성근 레시피

육회 고기를 구입하였으나 양념장을 만드는것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MBN 알토란 출연중인 임성근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육회 양념장 만드는 방법이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육회에서 제일 중요한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주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참기름을 넣어줄것 입니다.

참기름을 육회 양념장에 넣어주시면 고소한 맛은 물론이면서 잡내 제거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그럼다음 일반적으로 육회양념장에 소금을 넣는분들이 계시는데 임성근 레시피는 소금대신하여 진간장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진간장을 넣으면 담백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진간강 3큰술, 꽃소금 3꼬집을 넣어주세요.

다음을 달달한 맛을 더해주기 위하여 설탕을 넣어줄것 입니다. 그러나 설탕은 백설탕 보다는 황설탕을 추천 드린다고 알토란에서 알려주었습니다. 황설탕을 넣어야 은은한 단맛과 풍미가 더해지는 육회 양념장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황설탕 2큰술과 임성근 출연자가 추천 하는 꿀을 넣어주세요.

꿀 2큰술반인 40g을 넣어주시면 은은한 단맛을 더해주고 육회 고기의 연육 작용을 더해 더욱 부드러운 육회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임성근 출연자가 알려주는 다음 재료는 취향에 따라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고추장이라고 합니다. 고추장이 들어가는 전라도 스타일의 육회를 원하시는 분들이면 고추장을 넣어주세요.

고추장 2큰술인 30g을 넣어주시면 고추장을 넣으면 생고기의 향이 가려져 육회를 드시지 못하시는 분들도 육회를 편하게 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육회 양념장에 고추장을 넣어주시면 높은 등급의 육회 고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맛있는 육회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고추장을 넣어준 다음에 후춧가루 반 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마늘 2큰술과 다진쪽파 40g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통깨 8큰술인 40g을 넣어 주세요. 이렇게 육회양념장을 만드시면 꼬막무침에 사용하여도 좋은 양념장이 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육회양념장을 만들어 주신다음에 육회를 만들기 위하여 준비한 육회용 소고기 500g에 다진청양고추 1개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취향에 맞게 육회 소고기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침샘이 자극되는 느낌을 충분히 받으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쁘게 썰었는 오이와 배를 그릇에 예쁘게 놓아주세요. 육회에 오이를 곁들이면 신선한 맛의 육회를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오이와 배의 중앙에 양념장에 잘 버무린 육회를 그릇 가운데에 놓아주세요. 그런다음 마늘을 편으로 얇게 썰어준것을 놓아주세요. 취향에 맞게 배, 오이, 마늘을 고명으로 곁들이면 된다고 합니다. 편마늘을 놓아준 중앙에 육회의 화룡점정을 찍어줄 달걀노른자를 놓아주시면 맛있는 알토란 프로그램 방법으로 육회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육회 양념장 만들기 임성근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