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MBN 알토란 변우민 나시고랭 볶음밥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4.

MBN 알토란 변우민 나시고랭 볶음밥 만들기 레시피

MBN 알토란 변우민 나시고랭 볶음밥 만들기 레시피

알토란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변우민 출연자의 방법으로 인도네시아 음식인 나시고랭 볶음밥 만드는 레시피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나시고랭은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이라고 합니다. 나시는 쌀을 말하고 고랭은 볶음을 말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런 나시고랭은 볶음밥을 말하는것이라고 알토란에서 설명하여 주었습니다.

변우민 출연자가 준비한 나시고랭에 어떤 비법이 있는지 이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볶음밥을 만들기 위하여 쪽파, 숙주, 파프리카, 새우를 손질하여 준비를 하여주세요.

일단 나시고랭 볶음밥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등 국간장이 아닌 간장을 1큰술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굴소스1큰술, 멸치액젓반큰술,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주세요.

변우민씨가 만드는 나시고랭 볶음밥에는 스리라차 소스를 사용하여 더욱 독특한 볶음밥을 만든다고 합니다. 가정에 스리라차 소스가 없으면 직접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고추장, 맛술을 각 1큰술씩 넣은 다음에 식초를 약간 넣어 혼합하여 주세요 그럼 쉽게 가정에서 스리라차소스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스리라차 소스를 약간 넣어주면 굴소스, 스리라차소스로 맛내는 소스란 소스가 모두 모인 볶음밥 양념장이 된다고 합니다.

웍에 기름을 두른 다음에 송송 썬 대파 반대를 넣어주세요. 대파 기름은 볶음밥의 기본이라고 합니다.

송송 썬 대파를 볶아주면 살짝 볶은 대파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불향을 더해 주기 위하여 간장 반큰술을 펜 가장자리에 둘러주세요.

간장을 팬 가장자리에 두르면 불향이 나며 풍미가 살아난다고 합니다. 마치 중국집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는 새우살16개, 노랑.빨강 파프리카 각반개, 쪽파 2대를 넣어주세요. 빠른 조리시간으로 식감이 살고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하였는 볶음밥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볶음밥의 제일 중요한 찬밥을 넣어주세요. 찬밥은 1.5인분을 넣어주세요. 지금까지는 센불로 조리를 하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밥을 넣어준 다음에 양념장을 넣어줄것이니 중불로 불을 줄여주세요. 중불로 불을 줄인 다음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센불에 양념장을 넣어주면 탈수 있으니 중불로 불을 줄여주세요.

밥이 어느정도 볶아지면 볶음밥을 한쪽으로 밀어주세요. 빈한쪽에는 숙주를 넣어줄것이라고 합니다. 숙주는 센불에서 볶아야 숙주의 수분이 덜 빠져 아삭한 식감의 숙주가 된다고 합니다. 불을 센불로 바꾸어 웍을 달구어 주세요.

그런다음 팬이 달구어지면 숙주 80g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밥으로 숙주를 덮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파인애플 약간, 참기름 2방울을 넣어 혼합하여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달걀후라이 올려주시면 변우민표 나시고랭 볶음밥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지상낙원의 음식인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변우민 나시고랭 볶음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