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밤크림빵 식빵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2.

양세형씨가 맛남의광장에서 만들었던 밤토스트를 판매하기 위하여 백종원대표가 조금 개선한 밤크림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겠습니다. 일단 밤크림빵을 만들기 위하여 휘핑을하여서 생크림을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하여야 하나 가정에서는 어렵게 생크림휘핑을 하시지 마시고 생크림을 구매를 하여서 밤크림빵에 생크림으로 이용을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생크림이 준비가 되었으면 밤을 준비를 하는것입니다. 밤을 찜기를 이용하여 밤을 쪄주는 작업을 합니다. 쪄졌는밤을 까서 밤을 으개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밤을 으갤때는 봉의 바깥쪽으로 밤을 밀면 힘이 덜들이고 밤을 으갤수 있으니 이런 방법을 이용을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으깬밤을 미리 준비한 생크림과 합체를 하여주세요. 그러나 여기에서 유의할것은 으깬밤을 전부다 생크림하고 합체를 하시면 안됩니다. 나중에 밤크림빵에 고명으로 중간에 올라갈 밤을 일부 나두고 생크림하고 으깬밤을 합쳐주시면 됩니다.

밤과 생크림을 이용을 하여서 만드는 밤크림빵은 백종원대표도 상상속으로만 연습을 하여 보았는 밤크림빵 입니다. 밤끄림빵속에 들어갈 밤크림이 밤과 생크림을 한데 모아서 양손으로 잘 썩어만 주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 식빵을 이용을 하여서 만드는 밤크림식빵을 설명을 드리도록 하곘습니다. 일단 말랑한 식빵위에 미리 만들어 두었던 밤크림을 펴발라준다고 합니다. 두번쨰로 밤크림위에 일부 덜어두었던 밤고명을 살살 올려준다고 합니다. 밤크림이 생크림 하고 혼합이 된것이니 쉽게 밤고명을 올릴수 있을것 입니다.

밤고명까지 올려준 다음에 식빵을 밤으로 접어주면 완성이라고 합니다. 시식평이 빵보다 밥을 좋아하는 사람도 맛았게 먹을수 있는 밤빵의 맛이라고 할정도로 생크림의 부드러움과 밤의 달달한맛이 잘 어울어지면서 식빵의 부드러움을 느낈낄수 있는 밤크림빵인것 같습니다.

백종원대표가 밤새 상상속으로 만들어 보았는 밤크림빵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레시피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