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빌푸 대구10미 서문시장 누른국수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5.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빌푸 대구10미 서문시장 누른국수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빌푸 대구10미 서문시장 누른국수

대구10미를 주제로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가 빌푸 출연자를 통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빌푸 출연자가 먹은 대구10미중 다섯번째 음식은 누른국수라고 합니다.

누른국수는 콩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만든 칼국수 요리라고 합니다. 멸치육수를 사용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누른국수라는 명칭은 콩가루를 넣어 누런색을 띤다, 밀대로 눌러만든다 하여 붙여졌다는 설이 있다고 합니다.

대구10미 음식중 다섯번째 음식인 누른국수를 먹고 나면 대구10미 음식의 반은 먹은것 같습니다.

서문시장의 노상에 위치하고 있는 오픈주방 형식의 누른국수 판매점의 모습에 핀란드 빌푸에게는 생소한 모습일수 있다고 합니다. 핀란드에서는 눈앞에서 음식을 만들어주는곳은 없다고 합니다.

서문시장의 오픈키친에서 완성된 누른국수가 빌푸 출연자 부부에게 제공이 되었습니다. 일단 누른국수의 양념장을 육수에 잘 풀어주어야 더욱 맛있는 누른국수를 먹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양념장을 잘 풀어 주었는 누른국수를 한입 먹고 바로 감탄사를 날려주는 빌푸 출연자 입니다. 맛은 완전 좋다고 합니다. 뜨거운 국물을 호호 불면서 맛있게 먹는 빌푸 출연자 입니다.

누른국수는 뜨거운 국물을 가지고 있어 술많이 먹고 난 다음날 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술먹은 날도 좋지만 찬바람 부는 날씨에 먹으도 좋을것 같습니다.

뜨거운 국물을 시원하게 들이키면 내적 반신욕 하는 느낌을 받을수 있는 누른국수의 맛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누른국수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을 사장님이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누른국수와 같이 제공되는 풋고추를 같이 먹는것 입니다. 낯선 조합이지만 일단 빌푸 출연자가 도전하여 보았습니다. 고추를 된장에 찍어 한입먹은 다음에 누른국수 한젓가락을 먹고 추천할만한 조합이라고 합니다. 대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문시장내의 누른국수 음식에 대하여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프로그램에서 방영되어 관련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빌푸 대구10미 서문시장 누른국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