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대구10미 생고기 뭉티기 매운갈비찜 맛집 : 대구 달서구 천사번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5.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대구10미 생고기 뭉티기 매운갈비찜 맛집 : 대구 달서구 천사번지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대구10미 생고기 뭉티기 매운갈비찜 맛집 : 대구 달서구 천사번지

어서와 한국은처음이지 대구10미 생고기 뭉티기 매운갈비찜 맛집 : 대구 달서구 천사번지
상호 천사번지
위치(주소) 대구 달서구 와룡오 30 (본동 1004)
전화번호(연락처) 010-8578-5435
영업시간 평일 11:00 ~ 22:00 일요일 휴무
메뉴 매콤갈비찜, 간장갈비찜, 뭉티기

 

 

천사번지 : 네이버

N예약 리뷰 10 · ★4.95 · 음료수 1병 무료제공(단, 네이버예약 고객에 한정하며, 꼭 직원에게 네이버페이 예약으로 왔다고 이야기 해주세요)

store.naver.com

대구10미 음식을 먹기 위하여 대구에 방문한 빌푸 부부가 대미를 장식할 메뉴는 무엇인지가 궁금합니다. 일단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 부터 제공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외국인에게는 생소한 음식인 천엽과 생간 입니다. 소의 간으로 만든 외국 음식인 페가토알라베네치아나 등이 있는데 생간을 처음접한 빌푸 출연자가 과연 잘 먹을수 있을지가 궁금한 대구10미 음식입니다.

생간과 천엽의 낯선 음식 앞에서 약간 긴장한 빌푸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지만 생간을 기름장에 듬뿍 찍어 먹기 준비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생간은 빌푸 출연자의 입맛에 딱 맞는 음식인것 같습니다. 생간의 식감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진정한 대구10미 음식인 뭉티기가 나왔습니다. 빌푸 출연자가 먹은 대구10미 음식중의 여섯번째 음식입니다.

뭉티기 대구 음식은 고기를 뭉텅뭉텅 썰었다고 해서 뭉티기 라고 불리는 생고기 음식인 대구식육회를 말한다고 합니다. 대구식육회인 뭉티기는 신선한 생고기의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생고기인 뭉티기의 신선도 확인 방법은 뭉티기가 올려진 접시를 뒤집어 보는것이라고 합니다. 뭉티기 생고기 육회가 신선할수록 접시에 찰싹 붙어 있다고 합니다.

빌푸 아내분도 천사번지 전문점의 뭉티기 고기가 신선한지 확인하고 빌푸 출연자를 놀려주기 위하여 접시를 천천히 뒤집어 보았는데 뭉티기 고기가 한점도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천사번지 전문점의 신선해서 찰싹 접시에 붙어 있는 당일 도축하여 사용하는 대구 뭉티기 음식의 자부심을 엿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뭉티기 음식은 양념장이 같이 제공이 되는데 뭉티기 양념장에는 참기름, 다진마늘, 고춧가르 등을 섞어 만든 특제소스와 같이 먹으면 맛있는 생고기 뭉티기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빌푸 출연자는 뭉티기의 본연의 맛을 음미 하기 위하여 양념장에 찍지 않고 먹어 보았습니다.

뭉티기를 그냥 먹어보니 간이랑 비슷한 맛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생소한 모습인 양념장에 뭉티기 고기를 듬뿍 찍어 빌푸 출연자가 먹어 보았습니다.

양념장에 뭉티기를 찍어서 먹으니 너무 맛이 좋다고 합니다. 빌푸 출연자는 한국에서 생고기를 처음 먹어본다고 합니다.

대구 10미 중 뭉티기도 빌푸 출연자에게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등장한 대구10미중의 또다른 음식이 하나 제공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찜갈비 입니다. 대구10미중 일곱번째 찜갈비 입니다. 대구를 대표하는 빨간맛 매운 찜갈비 음식이라고 합니다.

대구의 찜갈비는 동인동찜갈비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갈비를 매콤한 양념에 다진마늘을 함께 졸여낸 대구식찜갈비로 동인동찜갈비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극강의 맛을 가지고 있는 매운찜갈비의 맛이 궁금합니다.

매운찜갈비도 빌푸 출연자에게 진짜 매운맛이라고 합니다. 빌푸 출연자가 생각하기에 대구10미 음식중에서 제일 매운맛일것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묘하게 끌리는 매운맛을 가지고 있으며 고기도 엄청 부드럽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C every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대구10미 생고기 뭉티기 매운갈비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