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맑은 대구탕 대구김치찜 맛집 : 경남 거제 외포식당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8.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맑은 대구탕 대구김치찜 맛집 : 경남 거제 외포식당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맑은 대구탕 대구김치찜 맛집 : 경남 거제 외포식당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맑은 대구탕 대구김치찜 맛집 : 경남 거제 외포식당
상호 외포식당
위치(주소) 경남 거제시 장목면 외포3길 6
전화번호(연락처) 055-636-7205

 

 

네이버 지도

외포식당 외포수산

map.naver.com

경남 거제에 위치하고 있는 조용한 주택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외포식당 대구음식 전문점인 외포식당 전문점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외포식당 대구요리전문점은 4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외포식당이 위치하고 있는 골목은 예전에 사람들이 많이 다녔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외포식당이 위치하고 있는 골목은 예전에 큰도로가 없었을때 사람들이 만힝 다닌 골목이였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다녔으면 명동골목이라고 했을정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외포식당에 방문하신 김영철 출연자에게 거제는 대구의 산지니 대구음식을 맛있게 하여 주시다는 사장님 입니다.

외포식당 사장님이 대구요리를 해주실 음식은 대구찜이라고 합니다. 대구찜은 시어머니가 하셨는 장식의 대구요리라고 합니다.

대구찜을 만들때 특이하게 된장을 바르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어르신들이 반찬 만들때 조미료 같은게 없었으니 된장이 조미료 였다고 합니다.

된장을 바른 대구에 직접 키운 콩나물 , 김치, 파를 넣어서 만드는 대구찜 이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밀가루랑 섞어서 대구 위에 올려서 만들면 정말 맛이 좋은 대구찜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맛있는 대구찜과 소금으로만 간을 하여 만든 맑은대구탕이 김영철씨에게 나왔습니다.

맑은대구탕은 소금, 마늘, 미나리만 넣어서 만든 맛있는 대구요리라고 합니다. 맑은대구탕에 무가 들어가고 미나리가 들어가 더욱 맛이 좋은것 같습니다.

몇가지 재료가 들어가지 않은 맑은대구탕은 국물이 달콤하고 시원하면서 아주 맛이 깊은 맛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색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는 대구찜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찜을 만들때 김치가 들어가 김영철씨도 처음 보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김치가 대구살이랑 너무 잘 맞는 맛있는 맛을 가지고 있는 대구김치찜 음식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음식 맑은대구탕 대구찜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