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VN 라끼남 강호동 오징어 너구리 라면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4.

TVN에서 방영을 하고 있는 라끼남에서 오징어를 이용하여 너구리 라면을 끓이는 레시피를 공개를 하였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오징어라면 레시피를 알아보기전에 오징어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는 몸은 머리 몸통 다리 3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머리는 다리와 몸통 사이에 있고 좌우 양쪽에 큰눈이 있다고 합니다. 2개의 톡완과 8개의 다리가 있고 끝이 가늘어져 안쪽에 짧은 자루가 있는 흠반이 있다고 합니다. 제3 제4 다리 사이에 촉완이 있는데 다른 다리보다 길며 끝쪽이 약간 넓어져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홍반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대는 주머니 속에 드렁 있다가 먹이를 잡을때 뻗어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오징어의 효능으로 알아보면 오징어는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몸안에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면서 감소시키는 역활도 한다고 합니다. 타우인은 간기능을 강화라고 성인병 예방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징어는 단백질이 상당히 많은 음식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오징어를 이용을 하여서 TVN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 라면끼리는남자 라끼남 강호동 오징어라면 레시피 진행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라면을 끓이기 전에 오징어를 뜨거운 물에 데쳐주는 작업을 하여야 하는것 같습니다. 오징어는 오래끓이면 질겨질수 있으니 뚜거운물에 오징어숙회를 한다는 생각으로 데쳐주는 작업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오징어를 데친 다름에 라면을 끓일 물을 받으시고 강호동레시피로 오징어라면에 총각무를 얇게 썰어주는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잘 썰은 총각무를 이용을 하여서 국물의 시원함을 더욱 극대화 할것 같습니다. 우리가 총각무를 국물만 시원하게 한다고 생각을 하면 안될것 입니다. 당연히 씹는맛이더욱 좋게 하여 줄것 입니다. 라면과 같이 잘씹히는 면빨에 식감이 좋은 총각무가 들어가면 더욱 식감이 좋아져서 강호동레시피에 총각무를 선택한것 같습니다.

오묘한 맛이 날것이라는 예상으로 라며끓일물에다가 총각무를 넣습니다.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습니다. 니몸을 부태워 라면을 밝혀라 라고 하는데 사실 라면에 무조건 마늘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라면에서 약하게 나는 맛이나 냄새일수 있는 밀가루 냄새를 잡아주는 제일 큰 역활을 하여준는것이 마늘인것 같습니다. 마늘을 물이 끓기 시작하기 전에넣어주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일단 강호동라면레시피에는 라면물이 끓기전에 마늘을 넣습니다.

이제 물이 끓기 시작을 하면 라면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라끼남에서 사용을 하였는 라면은 농심 너구리를 사용을 하였습니다. 오징어와 잘어울어지는 맛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하여서 농심너구리를 선택한것 같습니다. 농심너구리에 드어 있는 다시마와 스프에 들어 있는 미역들이 잘 어울어 지는맛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이건 실패할수 없는 라끼남 강호동레시피인것 같습니다.

이제 라면이 끓기 시작을 하면 오징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오징어는 통마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통마리로 넣어주시면 좋겠지만 라면스프의 맛이 들어 가기 위해서는 오징어를 먹기 좋게 잘라주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강호동레시피에는 오징어 일부는 잘라주고 오징어 일부는 통마리로 넣어서 비주얼을 더욱 좋게 하여 주는것 같습니다.

자잔 드디어 강호동레시피 오징어라면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그냥 다시마하고 마 그냥 바다의 여러 다양한 향들이 어울어져 맛을 낸다고 강호동씨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끓인 라면이면서 본인이 감탄을 금치 못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농심너구리 라면을 잘만 끓여도 상당한 맛을 보여주는 라면인데 거기에 몸에 좋고 맛이 좋은 오지어 까지 들어갔으니 이건 맛이 없다는것은 반칙인것 같습니다.

라면에 절때 빠져서는 절대적으로 안되는 밥 입니다. 라면을 모두 먹고 나서 라면국물에 밥을 비벼먹는것만 해도 맛을 보장하는 행위인데 오징어를 너구리라면과 함께 끓였는데 이런 국물에 밥을 말아 먹지 않는다는것은 라면국물에 대한 배신인것 같습니다. 밥을 같이 말아서 김치와 함께 먹는 맛이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주말을 맞이하여 어떤 메뉴로 식사를 할까 고민을 하시는 싱글남 가정주부 많은 분들이 고민이실것 같습니다. 가족들이 많으신분들이나 혼자 식사를 해결하시는 분들이나 마트나 시장을 들러서 오징어를 구입하여 오징어와 농심너구리라면이 어울어지는 오징어라면 끓여 식사를 해결해 보시는것은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