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봄돔 겉절이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8.

EBS 최고의요리비결 봄돔 겉절이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봄돔 겉절이 요리 만들기

봄을 알리는 채소인 봄돔을 이용하여 천상현 출연자가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겉절이 만드는 모습이 방영 되었습니다. 봄동은 겨울철에 파종하는 겨울 배추로 찬바람을 겪어 단맛이 좋은 음식 재료라고 합니다.

봄동은 겉잎이 진한 녹색이고 속은 노란게 맛이 좋다고 합니다. 봄동에서 작은 이파리는 그래도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잎파리가 큰 봄동은 칼로 사선으로 썰어 봄동의 작은 이파리와 함께 찬물에 담구어 주세요.

그런다음 겉절이양념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멸치액젓 1+1/2큰술, 매실청2큰술, 진간장 1/2큰술, 새우젓 1작은술, 설탕 1/2작은술, MGS 1/4작은술, 다진마늘 1+1/2큰술, 고춧가루 2+1/2큰술을 넣어 혼합하여주세요.

겉절이양념을 만들으셨으면 찬물에 담구어 두었는 봄동을 건져내 주세요. 그런다음 양파를 채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만들어 놓은 봄동 양념장에 봄동과 양파를 버무려 주세요.

만약 젓갈이 싫으시면 식초를 넣어도 맛있는 봄동 겉절이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한번 버무려 주신 다음에 편썬깐밤을 넣어 섞어주세요.

봄동 겉절이의 마무리로 통깨 약간과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시면 맛있는 겉절이 요리인 봄동겉절이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봄동 겉절이 요리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