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전복 볶음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8.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전복 볶음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전복 볶음 요리 만들기

전복을 이용한 전복요리 중의 하나인 전복볶음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여경래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전복을 손질하는것 부터 알려주었습니다. 일단 전복을 끓는물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전복을 건져내 주세요.

다시 한번 끓어 건져낸 전복을 찬물에 넣어 전복을 식혀주세요. 그런다음 엄지로 전복을 밀어 전복 살을 분리하여 주세요.

분리된 전복살에서 내장과 전복의 이빨을 제거하여 주세요. 이렇게 전복을 살짝 데쳐주면 손쉽게 전복껍질과 전복살을 분리할수 있다고 합니다.

여경래 출연자가 만드는 중식요리인 전복볶음 요리에는 중식의 기본인 대파와 마늘 그리고 생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단 새송이버섯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대파를 썰어준 다음에 마늘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미리 한번 데쳐낸 전복의 기둥을 제거하여 준 다음에 전복을 칼을 이용하여 사방으로 칼집을 넣어주세요.

전복에 칼집을 넣어주면 식감이 훨씬 부드러운 전복요리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청경채를 썰어주세요.

이렇게 썰어 준비한 채소들인 새송이버섯, 팽이버섯을 끓는 물에 데쳐주세요. 그리고 청경채도 넣어 데쳐주세요.

이런 채소들은 살짝만 데쳐주어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재료를 데쳐준 다음에 웍에 식용유 3큰술을 둘러주세요.

그런 다음 대파, 마늘, 다진생강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간장 약간과 맛술 1큰술을 넣어 볶아주세요.

그러면 중식요리의 향 폭발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향채소 들을 볶아준 다음에 미리 데쳐주었는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청경채를 넣어 볶아주세요. 여경래 출연자가 보여준 레시피인 전복볶음 음식은 조리과정이 간단한 음식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 1/4컵인 50ml 정도를 넣어주세요. 재료를 겉에 코팅하여 준다는 생각으로 물을 조금만 넣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굴소스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투명한 색감이 있는 전복볶음에는 검은 후춧가루를 사용하는것 보다는 흰후춧가루를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흰 후춧가루 약간과 미리 손질한 전복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걸쭉한 전복요리를 만들기 위하여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마추어주세요. 전분물은 조금씩 나눠 넣어가며 전복볶음의 소스의 농도를 마추어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참기름 1작은술을 주변에 둘러 골고루 참기름이 퍼질수 있도록 전복볶음 음식을 만들어 주시면 맛있는 전복요리 음식이 여경래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전복 볶음 요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