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감자 고추 볶음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8.

EBS 최고의요리비결 감자 고추 볶음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감자 고추 볶음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하신 여경래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감자를 이용한 볶음 요리인 감자고추볶음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 되었습니다. 감자는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감자를 여경래 출연자의 감자고추볶음 레시피는 감자를 살짝 데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감자볶음을 만들기 위하여 감자의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런 다음 감자를 얇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얇게 썰은 감자를 채썰기 하여주세요. 감자를 정교하게 썰어주시는 여경래 출연자의 칼질 클라쓰를 볼수 있었습니다.

감자와 함께 볶아줄 청피망 밑동과 씨를 제거하여 주세요. 그런 다음 청양고추를 반으로 갈라주세요.

반으로 갈라준 청양고추의 씨를 제거하여 주세요. 그리고 밑동과 씨를 제거한 피망을 썰때는 안쪽으로 썰어야 칼이 미끄러지지 않으니 피망을 썰때는 안쪽으로 썰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청피망과 청양고추를 채썰기 하여 주세요.

감자와 함께 들어가는 청피망과 청양고추로 색이 예쁜 감자고추볶음이 될것 같습니다. 대파도 채 썰기 하여 주세요.

마늘을 편 썰기 하여준 다음에 마늘을 채 썰기 하여 주세요.

채를 썰어 주었는 감자를 끓는 물에 넣어 데쳐주세요. 감자를 데쳐서 감자볶음에 사용하면 전분이 씻기고 금방 익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데쳐주는 채썬 감자는 2분정도 데쳐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데친 감자는 찬물에 헹구어 주세요.

이렇게 데쳐 찬물에 헹군 감자체를 볶아줄것 입니다. 일단 웍에 식용유 3큰술을 둘러주세요.

웍에 기름을 두른곳에 대파,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간장약간, 맛술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감자 넣어 볶아주시다가 청피망,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볶는 시간이 비슷하여 같이 넣어 볶아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깊은 맛이 날수 있게 굴소스 1/2큰술과 흰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세요. 데친 감자가 숨이 죽을때 까지 볶아주시면 맛있는 중식스타일의 감자고추볶음 음식이 여경래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감자 고추 볶음 요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