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부산김밥달인 맛집 위치 : 부산 금정 소다미김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9.

생활의달인 부산김밥달인 맛집 위치 : 부산 금정 소다미김밥

생활의달인 부산김밥달인 맛집 위치 : 부산 금정 소다미김밥

생활의달인 부산김밥달인 맛집 위치 : 부산 금정 소다미김밥
상호 소다미김밥
위치(주소) 부산 금정구 금강로 271-4 (장전동 419-10)
전화번호(연락처) 051-518-7518
영업시간 평일 10:00 ~ 19:30
메뉴 소다미김밥, 불고기김밥, 치즈김밥, 야채김밥, 참치김밥 등
방영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서 부산에 방문하였습니다. 부산의 대학가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김밥집인 부산김밥달인 전문점인 소다미김밥 전문점이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부산김밥달인 전문점에서는 모든 김밥을 한번에 먹을수 있는 모둠김밥 세트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진행자 분이 소다미김밥의 모둠김밥을 주문 하였습니다.

부산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김밥집이지만 이른 시간부터 찾아는 많은 손님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작은 김밥집에 맞게 사장님 혼자 일을 하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사장님 혼자 일을 하시는 만큼 테이블 수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소다미김밥 전문점은 진짜 아담한 사이즈의 가게라고 합니다. 테이블이 한 4개 정도 있는 작은 가게라고 합니다. 그러나 모둠김밥 같으 소다미김밥 전문점의 김밥은 보는 눈도 즐거워지는 정갈한 김밥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부산김밥달인 전문점의 김밥의 특징은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 먹는것이라고 합니다. 간장에 찍어서 먹으니까 초밥을 먹는 김밥의 맛이라고 합니다.

와사비인 고추냉이를 풀었는 간장에 찍지 않고 그냥 누드김밥을 먹어 보았습니다. 간장에 찍지 않은 누드김밥을 먹었을때는 그냥 김밥이라고 합니다. 간장을 찍지 않아 싱거운 맛이라고 합니다.

간장에 찍었는 누드김밥과 찍지 않은 누드김밥의 차이는 한입에 알아볼수 있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은둔식달 진행자분이 먹은 소다미김밥의 맛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김밥의 내용물이랑 크게 다를게 없다고 합니다. 그냥 평범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김밥과 비슷한 맛이지만 이것은 고추냉이를 풀었는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으면 맛이 확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둠김밥에 들어 있는 김밥의 종류마다 하나씩 먹어 보았을때 맛이 다 다르다고 합니다.

김밥을 간장에 찍는다고 해서 김밥이 짜지 않다고 합니다. 그럼 소다미김밥 맛의 비법이 고추냉이 간장에 있는것인지가 궁금합니다.

특별한 모습으로 먹는 부산김밥달인의 맛은 간장에 있을까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그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냥 고추냉이하고 간장이 김밥에 포인트를 크게 준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은둔식달 생활의달인에서 김밥을 보기에 색다른 것은 밥을 만든 쌀이라고 생각하시는것 같습니다. 김밥에 사용한 밥을 했을때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것이라고 합니다.

부산김밥달인이 만든 김밥의 핵심은 역시 밥이라고 합니다.

김밥을 보시면 김밥에 호화가 많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장에 찍어 먹으면 촉촉하면서 잘 스며드는것 같다고 합니다.

간장에 찍어먹는 음식인 초밥와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 부산김밥달인의 음식은 초밥과 비교를 하면 초밥은 간장에 찍어먹었을때 회의 맛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비슷한 방법으로 먹는 김밥은 밥이 중요한 김밥의 맛이라고 합니다.

고추냉이 간장에 김밥을 찍어먹으니까 김밥안에 모든 재료를 밥이 다 잡아주는 맛이라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진행자분이 먹은 김밥은 무슨 초밥을 먹는 기분으로 드셨다고 합니다. 회 초밥 먹는 기분이랑 비슷하였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부산김밥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