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딸기티라미수 만드는 백종원 레시피 따라하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2.

일반적으로 많이 드시는 티라미수는 커피, 카카오, 마스카르포네치즈 등의 재료를 층층이 쌀아올려 만든 이탈리아의 디저트를 백종원대표가 딸기를 이용을하여 손쉽게 만들수 있는 딸기티라미수 만들기 레시피 따라하기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치즈크림 만들기를 먼저 하여 주어야 합니다. 반죽볼에 묽은 생크림을 넣어주세요 그다음은 반죽기를 이용을 하여서 생크림을 반죽하여 주세요

반죽볼에 생크림을 넣은 다음 반죽기를 이용하여서 반죽을 하던 도중에 백설탕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반죽기를 이용을 하여서 반죽을 하여주세요. 그럼 생크림이 부풀어 오르면 치즈크림만들기가 성공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잘만들어졌는 생크림에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넣어주세요. 그다음에 레몬즙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생크림에 마스카르포네와 레몬즙 까지 넣은것에 연유를 넣어주세요. 연유를 넣은것 다음에 잘 썩어주세요. 잘썩은 치즈크림은 딸기티라미수 만들기 쉽게 하기 위하여 짤주머니에 넣어주세요.

이제는 딸기티라미수에 들어갈 딸기를 준비하여 주는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손질한 딸기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잘 잘라둔 딸기에 상큼한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손질이 잘되어 있는 딸기에 레몬즙을 넣는 이유는 새콤달콤함이 높아지고 점성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손질한 딸기에 레몬즙이 들어 갔으니 이제는 썩어주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그러나 딸기 자체가 약하므로 실리콘주걱같은 물렁물렁한 조리기구를 이용을 하여서 딸기와 레몬즙을 혼합하여 주는 작업을 하여 주세요.

이제는 투명한 딸기티라미수가 올라갈 투명컵을 준비하여 주세요. 잘 버무려둔 딸기를 컵바닥에 깔아주세요.

바닥에 깔아주었던 버무려둔 딸기위에 미리만들어 두었던 치즈크림을 올려주세요. 층이나뉘어진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크림층과 딸기층이 나뉘는게 포인트라고 합니다.

한층한층 구별을 하면서 치즈크림과 딸기층을 올려주면 손쉽게 만들수 있는 딸기티라미수가 완성이 될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