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대파 불고기 요리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9.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대파 불고기 요리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대파 불고기 요리 레시피

소고기 안심 부위를 이용하여 대파의 풍부한 향을 같이 맛볼수 있는 불고기 요리 중의 하나인 대파불고기 요리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최요비 프로그램에 방영된 대파불고기 요리를 만들기 위하여 대파는 줄기와 잎 모두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단 대파의 중간을 칼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대파를 길게 쭉쭉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가로로 6cm 길이로 썰어서 준비를 하여 주시는데 대파의 흰부분과 녹색 부위는 따로 분리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마늘을 편썰어 주세요. 마늘은 대파와 궁합이 좋은 재료라고 합니다.

큼지막한 고기인 소고기 등심을 크게 2등분 하여주세요. 그런 다음 소고기를 편으로 썰어서 불고기 준비를 하여주세요.

대파불고기요리에 사용하는 소고기 안심은 식감이 부드러워 두껍게 썰어도 먹기 좋은 불고기 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준비한 소고기에 밑간을 하여준다고 합니다.

소고기에 굴소스 약간과 흰 후춧가루 약간 넣어 버무려 주시면 소고기 밑간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밑간한 소고기는 먼저 겉면을 익혀줘야 한다고 합니다. 먼저 소고기를 익혀주면 채소와 익는 시간을 맞출수 있다고 합니다.

웍에 식용유를 둘러준 다음에 밑간한 소고기를 먼저 볶아줄것 입니다. 소고기 겉면만 익혀주세요.

웍에 소고기의 겉면만 살짝 익으면 소고기를 건져내 주세요.

소고기를 건져낸 다음에 이번에는 대파를 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웍에 기름을 두른 다음에 대파 줄기, 마늘, 다진생강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대파 잎 부분을 넣어주세요. 대파 잎부분도 볶아준 다음에 굴소스 1큰술, 흰후춧가루 약간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굴소스와 흰후춧가루를 넣어준 대파가 숨이 죽으면 고기를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미리 겉면을 익혀둔 소고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웍에 넣은 재료를 위 아래로 섞어줘야 채소와 고기가 골고루 익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볶아주면 밥과 함께 먹으면 밥도욱 음식인 대파불고기 음식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까지 둘러주면 완성 되는 여경래 출연자의 레시피인 대파불고기 요리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대파 불고기 요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