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중식요리 소고기 완자조림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9.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중식요리 소고기 완자조림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중식요리 소고기 완자조림 요리 만들기

중식요리를 전문으로 하시는 여경래 출연자가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중식요리 중의 하나인 소고기 완자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표고버섯을 편으로 썰어 준비하여 주세요. 그런 다음 죽순을 준비하여 줄것 입니다. 죽순은 끝순 부분이 가장 맛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재료라고 합니다.

이런 죽순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그럼 다음 청경채 이파리를 떼서 준비하여 주세요.

청경채는 한장씩 떼어줘야 깔끔하게 손질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한장씩 떼서 세척한 청경채를 썰어주세요.

청경채를 손질한 다음에 홍고추를 반으로 갈라준 다음에 씨를 제거한 다음에 썰어주세요. 다른 재료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대파를 썰어준 다음에 마늘도 편으로 썰어주세요.

모든 재료를 준비하여 주었으면 소고기를 이용하여 소고기완자를 만드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진돼지고기 1: 다진소고기 1을 혼합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여경래 출연자는 아삭한 식감이 좋은 워터체스트넛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워터체스트넛은 물밤이라고 불리는 재료라고 합니다. 마름 열매라고 불리는 수생식물의 열매로 밤과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워터체스트넛을 다져 주세요.

그런다음 소고기, 돼지고기, 워터체스트넛을 혼합하여 주신 다음에 굴소스 약간, 흰후춧가루 약간, 달걀 1개를 넣은 다음에 감자전분 1+1/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들어간 재료들이 혼합될수 있게 반죽은 한쪽으로 치대서 비벼주세요. 그런 다음 끓는 기름에 완자를 빚어 넣어줄것 입니다.

완자를 빚어 튀겨주면 동그랑땡과 비슷한 비주얼의 소고기완자가 만들어 지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완자는 간단하게 튀겨주면 된다고 합니다. 완자는 튀길때 사용하는 끓는 기름은 150~170도 사이의 기름이 좋다고 합니다.

기름에 들어간 완자의 밑부분이 타지 않도록 기름에서 저어가면서 튀겨주면 좋다고 합니다. 완자가 익는 동안 소고기완자와 어울리는 소스를 여경래 출연자가 만들어 보였습니다.

웍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에 대파, 마늘, 다진생강을 넣고 폭향이 나도록 볶아주세요.

더욱 향이 풍부한 폭향이 날수 있도록 간장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표고버섯, 죽순, 청경채, 홍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물 3컵인 600ml를 부어주세요. 소스에 들어가는 물은 볶아준 재료가 잠길 정도로 부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 굴소스 1큰술과 흰후춧가루 약간 넣어주세요. 굴소스 1큰술은 간이 약할것 입니다. 그러나 조려줄것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기름에서 잘 튀겨진 완자를 건져내 기름기를 제거하여 준 다음에 미리 만들어 놓은 소스에 완자를 넣어 끓여주세요.

난자완스의 원조인 소류완자와 비슷한 모습이라고 합니다. 소고기완자조림은 고기와 새우를 섞어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튀긴 소고기완자를 넣고 5분정도 끓여주면 되지만 오래 끓일수록 맛이 진해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전분물 4큰술을 넣어주세요. 전분물은 소고기완자조림의 농도를 확인하면서 조끔씩 나눠서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분물을 넣어 더욱 걸쭉해지는 소고기완자조림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주시면 맛있는 소고기요리인 소고기완자조림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중식요리 소고기 완자조림 요리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