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중화 두부조림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0.

EBS 최고의요리비결 중화 두부조림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중화 두부조림 요리 만들기

판두부를 이용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한 여경래 출연자의 판두부 이용한 방법으로 중화요리 중의 하나인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이 방영 되었습니다. 두부조림을 할때 가상두부라는것을 여경래 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가상두부라는것은 중화풍 두부조림에 사용하는데 가상두부는 집에서 쉽게 만드는 두부요리를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홍소두부라고 하여 튀긴두부, 돼지고기, 채소에 간장을 사용한 소스를 부어 끓인 요리를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두부조림을 만들기 위하여 판두부를 삼각형으로 썰어 준비하여 주세요.

그리고 다른 모양인 네모지게 편으로 판두부를 썰어주세요. 홍소두부스타일과 가상두부 스탕이로 구분하여 썰어 준비하여 주었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판두부 썰은것을 기름에 튀겨주세요.

판두부를 튀겨줄때는 기름속에서 두부의 밑이 타지 않도록 기름을 휘휘 저어가면서 튀겨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재료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배춧잎의 끄트머리를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배춧잎을 칼등으로 눌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배추를 썰어줄때 칼등으로 기절시키는 이유는 칼등으로 배추를 누르다음에 썰면 배추를 썰때 손이 다칠 위험이 적어진다고 합니다. 배추를 썰어준 다음에 표고버섯을 썰어주세요.

배추와 표고버섯을 썰어준 다음 죽순의 윗부분을 잘라낸 다음에 죽순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그리고 홍고추를 반으로 갈라 고추씨를 제거한 다음에 홍고추를 썰어주세요.

청경채는 밑동을 제거한 다음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청피망을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여주세요.

씨를 제거한 청피망을 썰어서 준비하여 주세요.

그리고 대파도 반으로 갈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마늘도 다져서 준비를 한 다음에 건고추를 가위로 잘라 씨를 제거하여 준비를 하세요.

그런 다음 돼지고기를 채 썰어주세요.

두부조림에 들어가는 소스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 맛술, 고추기름, 굴솟, 흰후춧가루, 참기름, 감자전분을 준비하여 주세요.

미리 기름에 튀겨주고 있던 판두부가 노릇노릇 해지면 튀긴두부를 건져내 주세요.

그런 다음 프라이팬에 고추기름 2큰술, 식용유 1큰술을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건고추 10g을 볶아주세요.

고추색이 살살 나기 시작하면 고기를 넣어주세요.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이렇게 만든 중화요리 풍의 두부조림은 술안주나 밥반찬으로 충분한것 같습니다. 돼지고기를 볶아주다 대파, 나믈, 다진생강을 넣어주세요.

그럼 다음 폭향이 날수 있게 간장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간장을 음식에 비해 정말 적은양을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맛술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미리 손질하여 준비한 채소를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재료가 들어간 웍을 흔들때 열이 닿아야 재료가 골구로 익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 재료가 잠길 정도의 물 1/4컵인 50ml를 넣고 굴소스 1큰술을 넣어주세요.

굴소를 넣은 다음에 흰 후춧가루 약간 넣고 미리 튀겨 기름을 제거한 튀긴두부를 넣고 섞어주세요.

이제는 소스의 농도만 전분물로 마추어 주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분물을 사용할때는 위에 뜬 물을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분물을 넣고 농도를 마출때는 전분물을 여러번 나누어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중화풍의 두부조림을 만들때 마지막으로 여경래 출연자가 좋아하는 참기름으로 마무리 하여주시면 됩니다. 튀김옷 없이 쫀득쫀득한 두부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중화 두부조림 요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