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중식 칠리새우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1.

EBS 최고의요리비결 중식 칠리새우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중식 칠리새우 요리 만들기

중식요리로 유명한 칠리새우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여경래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칠리새우에 중요한 중새우 부터 손질을 하여 주었습니다. 중새우 등에 칼집을 내어 주세요. 그런 다음 다음재료를 준비하여 주세요. 다진대파 4큰술, 다진마늘 2큰술, 다진생강 약간, 두반장 1/2큰술, 완두콩 1큰술인 25알 정도 준비를 하여주세요.

이번에는 중식요리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칠리새우 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10큰술에 토마토케첩 4큰술을 넣어주세요.

다음에 설탕 5큰술, 식초 1/2큰술, 소금약간 넣어서 가루가 녹을수 있게 저어주세요.

칠리새우에 사용하는 새우는 전분물을 입혀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칠리새우에 사용하는 전분의 양은 새우부피와 감자전분의 부피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자전분 150g을 준비하여 주세요.

감자전분에 물 4큰술을 넣어 저어주세요. 그런다음 달걀물을 넣어주는데 달걀물은 1/2개를 넣어 꾸덕꾸덕한 전분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튀김하면 절대 빠지지 않는 중식요리일것 입니다. 전북 반죽을 사용하여 쫀득한 식감이 좋은 중식튀김요리로 칠리새우가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꾸덕꾸덕한 반죽에 손질한 칠리새우를 넣어 반죽하고 버무려 주세요. 손으로 반죽을 버무릴때는 약하게 반죽하여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반죽을 만든 다음에 칠리새우가 되기 위해 기름을 준비하여 주세요. 기름온도는 180도 정도면 된다고 합니다.

기름의 온도가 180도가 되면 전분반죽을 입힌 새우를 튀겨주세요. 새우를 튀길때 새우끼리 붙지 않게 떼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최요비 출연중인 여경래 출연자가 새우를 튀기면서 숟가락으로 새우를 쳐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기름이 새우의 속까지 들어갈수 있게 하여주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두번쨰 이유는 새우가 튀겨지면서 튀어나온 튀김옷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주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세번째 이유는 공기가 빠져나가 튀김이 터지지 않게 하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여경래 출연자는 여기도 중식의 비법을 또 알려주었습니다. 중식에서 튀김할때 2번 튀기는 이유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튀김은 만들때 수분을 제거한 기름에 튀겨야 바삭함이 살아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새우를 한번 더 튀겨주시면 새우속에 남아 있을 수분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식에서 튀김할때 기름에 두번 튀겨준다고 합니다. 잘 튀겨준 다음에 새우를 한쪽으로 몰아서 한번에 건져내서 기름을 제거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칠리새우에 잘어울리는 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라이팬에 고추기름 3큰술을 넣고, 미리 준비한 다진대파, 다잔마늘, 완두콩, 다진생강, 두반장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프라이패넹 넣어준 고추기름에 넣은 재료인 대파와 마늘의 향이 충분히 날때 까지 충분히 볶아주는것이 맛있는 칠리새우 소스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대파와 마늘의 향이 나면 그때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고 끓여주세요.

토마토케첩이 들어간 소스를 넣은 다음에 전분물 1+1/2큰술을 넣어 주세요. 그런다음 두번 튀겨 바삭바삭한 새우를 넣고 섞어주세요. 그러시면 중국집에서 맛볼수 있는 중식요리인 칠리새우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중식 칠리새우 요리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