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새우 완자탕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1.

EBS 최고의요리비결 새우 완자탕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새우 완자탕 요리 만들기

새우를 이용하여 만드는 중식요리 중의 하나인 새우 완자탕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한 여경래 출연자의 방법으로 레시피 방영 되었습니다. 새우를 넣어 반죽하여 만들어 부드러우면서 맛있는 새우 완자탕이 완성 될것 같습니다. 일단 죽순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표고버섯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표고버섯을 썰어준 다음에 오이도 모양을 내서 예쁘게 편으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청경채를 썰어주세요. 청경채를 썰때 위아래는 사용하지 않고 중간만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대파도 겉은 거칠어서 대파의 겉껍질은 벗겨내 주세요.

그런다음 거칠은 껍질을 제거한 대파를 반으로 갈라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재료의 크기는 다른 재료에 어울리게 썰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새우완자탕에 제일 중요한 알새우의 물기를 키친타월로 제거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칼의 옆면을 이용하여 알새우를 다져주세요.

다져준 알새우를 칼등을 이용하여 두들겨 주세요. 그러면 새우살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새우살에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 워터체스트넛을 넣어주세요. 3가지 재료를 넣은 재료들을 치대서 버무려 주세요.

반죽에 간이 너무 부족할수 있으니 소금약간과 흰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달걀흰자를 약간 넣어주어 반죽을 한쪽으로 치대주세요.

새우완자탕의 반죽은 치댈때는 반죽을 한쪽으로 치대주는데 많이 치대줄수록 쫀득쫀득한 새우완자탕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전분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반죽을 완자를 만들어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완자는 물에 끓여 익히면 기름에 튀기는것 보다는 담백한 맛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끓는 물에 넣은 완자는 거품이 올라올때 까지 한소끔 끓여주시면 됩니다. 한소끔 끓은 완자는 거품과 함께 완자를 건져내 주세요.

완자를 건재는 끓는 물에 간장 1작은술과 굴소스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완자를 넣어 익혀 올라온 거품을 모두 제거하여 주세요.

대파와 오이를 제외한 미리 준비한 재료인 죽순, 표고버섯, 청경채, 팽이버섯을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익힌 완자를 넣어주세요.

만약 치킨의 맛을 조금 워하시면 치킨파우더와 치킨베이스를 넣어 만들어도 맛있는 새우완자탕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한소끔 끓어 오르면 대파와 오리를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는데 기름이 조금 둥둥 뜬다고 할 정도로 좀 많은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주시면 중식요리 중의 맛있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새우완자탕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새우 완자탕 요리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