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북경식 볶음면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2.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북경식 볶음면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북경식 볶음면 요리 만들기

중식 복음면 종류중의 하나인 북경식볶음면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여경래 출연자의 방법으로 레시피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일단 알새우 손질부터 하여 주었습니다. 새우의 꽃이 필수 있게 알새우 등에 칼집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죽순을 옆으로 잘라준 다음에 잘라준 죽순을 채썰어주세요.

볶으면에 사용하는 재료는 재료의 크기를 비슷하게 썰어주는것이 요리를 완성 하였을때 더욱 보기 좋은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표고버섯을 손질하여 줄것인제 표고버섯을 살짝 데친다음에 썰어주면 더욱 편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표고버섯을 데치지 않고 생것을 채 썰어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오징어를 채썰기 하여주세요.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하신 여경래 출연자가 중롸면 삶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끓는물에 면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물이 다시 끓으면 찬물을 부어주세요. 이 과정을 2번 반복하시면 맛있는 중화면을 익힐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중화면을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끓는 물에 중화면을 넣어주세요.

끓어 오르면 찬물을 부어주세요. 이방법으로 2번 반복을 하신 다음에 중화면을 건져내 주세요.

건져낸 중화면을 찬물에 헹구어 주세요. 이제 북경식 볶음면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웍에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주세요.

그럼다은 채썬 돼지고기를 넣어주시고 간장 약간 넣어주세요. 간장을 밑간을 조금 하신다는 생각으로 조금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돼지고기의 겉면이 익었으면 대파, 마늘, 생강을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재료가 푸짐해야 맛있는 북경식 볶음면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알새우, 죽순, 표고버섯, 당근, 청피망, 오징어, 양파를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이번에는 북경식 볶음면의 제일 중요한 핵심인 물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북경식 볶음면의 제일 중요한 물을 넣어주는데 1컵양인 200ml의 양을 넣어주신 다음에 굴소스 1+1/4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흰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세요. 북경식볶음면에 전분물을 넣어주는데 전분이 들어가면 너무 뜨거우므로 전분을 넣기 전에 간을 마추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볶음면의 간을 보신다음에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마추어 주신 다음에 부추를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만약 매콤한것을 원하시는 분들이면 고춧가루를 더해주면 볶음짬뽕으로 변신하는 볶음면이라고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요리를 만드시면 북경식 볶음면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북경식 볶음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