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광동식 볶음면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2.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광동식 볶음면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광동식 볶음면 요리 만들기

여경래 출연자가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볶음면은 면을 기름에 튀긴 다음에 만드는 광동식 볶음면 요리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 주었습니다. 일단 예열된 기름을 준비하여 주세요.

그럼 다은 끓는 기름에 중화면을 넣고 튀겨주세요. 중화면을 튀겨주는 시간은 면이 노릇노릇할때 까지 튀겨주시면 된다고 합니ㅏㄷ.

이렇게 노릇노릇하게 튀겨준 중화면을 중간에 뒤집어 주세요. 그런 다음 튀긴 중화면을 찬물에 잠깐 담구어 준 다음에 빼주세요.

이제 볶음면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웍에 식용유 3큰술을 둘러주세요.

볶음면을 만들때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어 고추기름을 내어 볶음면을 만들어도 좋다고 합니다. 기름을 두른 웍에 채썬 돼지고기를 볶아주세요.

그러 다음 채썬 돼지고기에 간장 약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 겉면이 익으면 대파, 마늘, 생강을 넣어 볶아주세요.

볶음면을 만들때는 취향에 따라 원하는 볶음면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죽순, 양파, 알새우, 당근, 표고버섯을 손질한 다음에 넣어주세요.

재료를 볶아준 다음에 북경식과 같이 광동식에도 물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물 1컵인 200ml정도의 양을 넣어 주세요.

그런 다음 간을 마추어 주고 감칠맛 나는 볶음면을 만들기 위하여 굴소스 1큰술을 넣어주고 흰 후춧가루 약간 넣어주세요.

미리 튀겨 놓은 중화면을 넣어주세요. 튀긴 면이지만 면을 넣고 살짝 끓여야 맛이 잘 어울어지는 광동식 볶음면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중화면에 사용하는 종류가 다양한 중화면이라고 합니다. 튀긴 중화면을 넣어준 다음에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마추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부추를 넣고 참기름 1작은술을 둘러주시면 볶음면중의 하나인 광동식 볶음면 음식이 여경래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여경래 광동식 볶음면 요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