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있는녀석들 김준현 해물탕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3.

맛있는녀석들 김준현 해물탕 요리 만들기

맛있는녀석들 김준현 해물탕 요리 만들기

수많은 해산물을 깨끗이 세척하여 만든 외국인 친구분들에게 대접할 해물탕을 만드는 모습이 김준현 출연자를 통해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조개는 해감이 생명인데 해물탕에 들어가는 바지락과 가리비를 소금물에 넣어 해감하여 주었습니다.

해물탕에 빠져서는 안되는 전복도 손쉽게 손질하는 방법에 대하여 김준현 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해산물 손질시 전복 같은 재료는 칫솔을 활용하면 이불질을 깨끗이 세척 가능하다고 합니다.

김준현 출연자를 도와주기 위하여 맛잇는녀석들 막둥이 출연자도 김준현 출연자의 지시대로 홍합을 빡빡 씻는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미리 만들어 놓은 기본육수를 해물탕을 만들기 위하여 옮겨 담아 주었습니다.

해물탕의 생명이라고 볼수있는 해물 손질을 위해 민경장군도 같이 해물손질에 투입이 되었습니다. 맛있는 해물탕을 만들기 위하여 양념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생강가루, 다진마늘을 넣어 해물탕의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그런다음 미리 만들어 놓은 채수에 꽃게, 바지락, 홉합, 가리비, 새우, 낙지, 전복, 무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해물탕을 끓여주시면 됩니다. 해물탕이 한소끔 끓어 오르면 홍합을 넣어주세요.

홍합까지 들어간 해물탕이 맛있게 졸여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빨간 비주얼로 칼칼 존재감을 뽐내는 해물탕이 김준현 출연자의 모습으로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해물탕에 가리비를 넣어주세요. 가리비를 넣은 다음에 뚜껑을 닫고 푹 찌듯이 끓여주세요. 한소끔 끓인 다음 썬 파를 넣고 전복, 낙지를 넣어주면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수 있는 해물탕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해물탕에 고명으로 쑥갓이나 콩나물 같은 기타 재료를 올려주시면 프로의 느낌이 가득한 미친 비주얼의 홈메이드 해물탕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정말 어머아마한 모습의 해물탕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해물탕에 바지락, 가리비, 홍합, 게, 화룡점정의 전복까지 들어간 해물탕 만드는 모습이 맛있는녀석들 김준현 출연자의 모습으로 볼수 있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김준현 해물탕 요리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