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관광두레 수제 전병 : 강화명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5.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관광두레 수제 전병 : 강화명과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관광두레 수제 전병 : 강화명과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관광두레 수제 전병 : 강화명과
상호 강화명과
위치(주소)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430 중앙시장 B동 1층 가-10호
전화번호(연락처) 032-934-2022
영업시간 매일 10:00 ~ 18:30
메뉴 약쑥전병,인삼전병, 새우전병, 땅콩전병 등
방영  

 

 

네이버 지도

강화명과

map.naver.com

 

 

로컬과자점 금-방 | Home

로컬과자점 금-방 우리밀 '금강'과 강화도 제철 특산물인 강화도 새우, 고려인삼, 사자발약쑥 그리고 국내산 땅콩 및 비정제원당과 유지방 100% 뉴질랜드산 버터가 함께 빚어낸 수제 전병!!!

geumbang.kr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지역 특산물로 만들은 수제전병을 전문으로 강화대로에 위치하고 있는 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강화명과 전문점이 방영되었습니다.

강화명과 전문점에서는 전병 굽는 냄새가 나는데 굉장히 구수한 냄새를 맡을수 있었다고 합니다.

구수한 냄새가 나는 전병을 만들고 있는 강화명과 운영중인 사장님에게 어떤 전병을 만들고 있는지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전병은 새우전병이라고 합니다.

김은미 관광두레 전병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새우전병에 대하여 설명을 하여 주셨습니다. 새우는 강화 대표 특산물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강화 특산뭇을 활용한 전병을 만들려고 건새우를 직접 갈아서 만드는 새우전병이라고 합니다.

새우전병도 있지만 강화에는 특산물이 유명한것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강화 특산물로 만든 사자발약쑥전병, 인삼전병 등도 있다고 합니다.

강화도 특산물인 새우를 갈아서 사용한 새우전병의 맛은 굉장히 바삭하다고 합니다. 건새우의 향이 그대로 느껴져서 구수한 맛을 가지고 있는 새우전병 음식이라고 합니다.

새우전병은 새우과자로 많은분들이 알고 있는 새우깡 맛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우과자인 새우깡과 비교가 안되는 맛있는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인천 강화에서 전병가게를 하게 되었는 이유를 강화명과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일본에 가면 지역마다 대표 과자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강화에는 좋은 생산물이 많이 있지만 그런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이용하여 만드는 과자가 없다고 생각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천 강화의 특산물을 넣어 대표과자를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강화명과 전문점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관광두레 수제 전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