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새우젓 젓국갈비 맛집 위치 : 인천 강화 신아리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5.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새우젓 젓국갈비 맛집 위치 : 인천 강화 신아리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새우젓 젓국갈비 맛집 위치 : 인천 강화 신아리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새우젓 젓국갈비 맛집 위치 : 인천 강화 신아리랑
상호 신아리랑
위치(주소)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409번길 4-3
전화번호(연락처) 032-933-2025
영업시간 매일 06:00 ~ 20:30
메뉴 젓국갈비, 돌솥굴밥 등
방영 6시 내고향 6860회 등
 

네이버 지도

신아리랑

map.naver.com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인천 강화에 방문하였습니다. 김영철씨가 길을 걸어가자 생소한 이름으로 만들어진 음식 이름인 젓국갈비 음식이라는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젓국갈비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신아리랑 전문점에 방문하여 젓국갈비가 어떤 음식인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젓국갈비 전문점인 신아리랑을 운영하시는 김부전 사장님과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젓국갈비 음식은 강화에만 있는 음식중 하나라고 합니다.

일단 젓국갈비 음식을 만들기 위하여 돼지고기뼈를 먼저 삶아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 돼지고기뼈는 젓국갈비에 들어가는 재료라고 합니다.

젓국갈비에 들어가는 돼지고기 뼈는 뼛국물도 우릴겸 미리 삶아 놓는다고 합니다.

젓국갈비 음식은 인천 강화 지역에서 어렸을때 집에서 자주 해 먹던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돼지를 잡아서 잔치에 사용하고 남은 돼지뼈를 끓여 먹던 음식이라고 합니다.

잘 삶아진 돼지고기뼈에 젓국갈비의 제일 중요한 새우젓을 넣어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젓국갈비는 새우젓으로 간을 마추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돼지고기와 새우젓의 맛남으로 맛있는 젓국갈비 음식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돼지고기하고 새우젓하고 궁합이 잘 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아리랑 전문점의 젓국갈비 음식은 새우젓이 많이 나오고 맛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뼈를 삶아 새우젓을 넣어 만든 신아리랑 전문점의 젓국갈비 음식의 맛은 갈비에서 풍기는 맛이 아주 고소하다고 합니다.

젓국갈비 음식을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그런지 갈비가 더 고소한맛인것 같다고 김영철씨가 평가를 하여 주었습니다. 예전에 강화에서 젓국갈비 드셨던 분들이면 많이 생각나실것 같습니다.

예전에 젓국갈비를 드셔보신 분들이면 이 맛을 잊지 못할 정도의 맛있는 맛을 가지고 있는 신아리랑 젓국갈비 음식이라고 합니다.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을 보시는 분들이 영상을 보시면서 저서 맛있지 라는 이야기도 하실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새우젓 젓국갈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