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찹쌀 강아지 떡 : 청춘부라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5.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찹쌀 강아지 떡 : 청춘부라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찹쌀 강아지 떡 : 청춘부라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찹쌀 강아지 떡 : 청춘부라보
상호 청춘부라보
위치(주소) 인천 강화군 교동면 대룡안길54번길 32
메뉴 강아지떡

 

 

네이버 지도

청춘부라보

map.naver.com

인천 강화에 위치하고 있는 찹쌀을 이용하여 만든 찹쌀떡을 전문으로 만들고 있는 청춘부라보 전문점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강아지떡을 만들때 사용하는 떡판은 400년 된 떡판과 떡메를 사용하고 있는 청춘부라보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인천 강화를 자랑하는 강아지떡은 일제 강점기에 쌀을 수탈하기 위해 일본 순사들이 인절미를 못해 먹게 단속을 하였는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속을 피하기 위하여 쌀을 수탈하는것을 피하기 위하여 인절미떡인 강아지떡은 강아지가 먹는 떠깅라고 이야기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본 순사는 강아지먹이는 떡인줄 알았따고 하여 강아지떡이라는 이름이 생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강아지떡이라는 이름으로 떡 이름을 친하게 지은것이라고 합니다. 남쪽지방에서는 멥쌀로 만든 개떡 이라는것이 있고 북쪽 지방에서는 찹쌀로 만든 강아지떡 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강화에서 좋은 찹쌀로 만든 강아지떡을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먹어 보았습니다.

황해도 연백에서 일본 사람들이 가져가던 찹쌀 품좀과 똑같은것으로 강아지떡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떡의 고물의 맛이 아주 고소하다고 합니다. 콩고물은 할머니들이 인천 강화에서 농사지은 콩으로 만든것이라고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을 진행하시는 김영철씨가 오늘 하루종일 촬영으로 인해 밖에서 떨며서 걸으셨는데 강아지떡을 먹고 나서 마음이 따뜻해지고 눈 녹듯이 하루종일 떨었는 몸이 녹는것 같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인천 강화 찹쌀 강아지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