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이혜정 황태요리 황태무찜 음식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5.

EBS 최고의요리비결 이혜정 황태요리 황태무찜 음식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이혜정 황태요리 황태무찜 음식 만들기

건강에 좋은 황태를 이용하여 만드는 황태요리 중의 하나인 황태무찜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혜정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황태를 물에 불려주세요. 그런 다음 불린 황태를 가위를 이용하여 잘라주세요. 황태를 잘라줄때 지느러미도 가위로 제거하여 주세요.

황태음식은 겨울철 최고의 반찬이라고 합니다. 이런 황태를 이용하여 황태무찜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황태무찜에 사용하는 소고기는 지방이 적은 아롱사태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일단 아롱사태를 익혀준다고 합니다. 대파를 넣어주는데 줄기 부분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끓는 물에 대파, 마늘, 통후추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끓는물에 넣어줄 아롱사태 소고기를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끓는 물에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물의 양은 너무 많이 넣어주면 안된다고 합니다. 소고기를 삶아주는 물은 소고기의 3배 정도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소고기가 익는 동안 황태무찜에 들어가는 무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곘습니다. 무의 껍질을 제거한 다음에 무를 썰어 모서리를 다듬어 주세요.

이렇게 무의 모서리를 다듬어 주는 이유는 무를 조릴때 무가 쉽게 부서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무를 손질한 다음에 소고기를 익히는 끓는 물의 불을 약불로 줄여주세요.

소고기를 익혀주는 방법을 최요비 프로그램에 알려주었습니다. 소고기를 넣은 끎는물이 한소끔 끓어 오르면 불을 약불로 줄여줘샤 소고기의 속까지 잘 익는다고 합니다.

손질한 무를 익힐 물에 청주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모서리를 손질한 무를 넣어서 삶아주세요.

무를 삶을때는 청주를 넣어주면 단맛이 훨씬 좋아진다고 합니다. 꼭 넣어볼만한 식재료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무를 익혀주시는데 무는 살캉 거릴 정도로만 익혀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무를 삶는 시간은 10분에서 15분 정도 삶아주시면 살캉살캉한 무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고기 아롱사태를 삶고 있던 육수에서 소고기를 건져내 주세요. 그리고 소고기를 삶았는 물은 버리지 마세요. 나중에 황태무찜의 국물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재료들을 황태무찜 만들 냄비에 넣어줄것 입니다. 냄비에 무를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 삶은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불려 손질한 황태를 담아주세요.

이번에는 황태무찜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 4큰술, 생강즙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춧가루 1/2작은술, 다진대파 1큰술,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 혼합하여 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진 양념장을 무, 소고기, 황태가 들어간 냄비에 양념을 얹어 주세요.

양념장을 얹어준 다음에 소고기를 삶고 남은 육수의 건더기인 파등을 제거하여 준 다음에 육수를 부어주세요.

그런 다음 10분 정도 끓여주세요.

10분정도 졸여준 황태무조림의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5분 정도 더 졸여주시면 황태무찜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예쁜 고명으로 실고추를 뿌려주세요.

황태무찜에 들어가는 소고기삶은 육수는 조금씩 넣어가면서 국물의 양을 조절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기름을 둘러준 다음에 5분정도 마지막으로 졸여주세요. 그러면 황태무찜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이혜정 황태요리 황태무찜 음식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