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사천식 탕수육 밥 짜장면 달인 맛집 위치 : 경남 사천 덕합반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6.

생활의달인 사천식 탕수육 밥 짜장면 달인 맛집 위치 : 경남 사천 덕합반점

생활의달인 사천식 탕수육 밥 짜장면 달인 맛집 위치 : 경남 사천 덕합반점

생활의달인 사천식 탕수육 밥 짜장면 달인 맛집 위치 : 경남 사천 덕합반점
상호 덕합반점
위치(주소) 경남 사천시 사천읍 읍내 1길 81
전화번호(연락처) 055-852-2165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
메뉴 짜장면, 짬뽕, 사천탕수육, 덕합자장
방영  

 

 

네이버 지도

덕합반점

map.naver.com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 사천식탕수육과 특이하게 밥이 올라간 짜장면을 전문으로 경남 사천에 위치하고 있는 덕합반점 전문점이 방영 되었습니다.

색다른 짜장 소스맛으로 짜장면도 유명하지만 단연 덕합반점에서 유명한것은 사천식탕수육이라고 합니다. 사천식탕수육 달인으로 방영되어도 충분한 비주얼인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찍먹 부먹을 고민하여 먹는것이 일반적인 탕수육을 먹는것인데 사천식탕수육 달인은 탕사육 소스에 한몸이 되어도 바삭함은 최고의 탕수육이라고 합니다.

덕합반점 전문점에 방문하여 식사하시는 손님과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전국적으로 많은 중국집의 탕수육을 먹게 되신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천식탕수육 달인의 탕수육보다 맛있는걸 먹어본적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탕수육이 입안에서 바삭바삭한게 다른 탕수육하고는 식감 자체가 완전히 다른것 같다고 합니다.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자주 방문하시는 손님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탕수육 같이 달달한 탕수육이 아닌 사천식탕수육 음식은 매콤한 소스에 볶아져 나오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탕수육에 소스가 버무려져서 나오기는 하는데 막상 먹으면 바삭바삭 하다고 합니다.

소스가 묻어 있어 눅눅한 탕수육이 아닌 사천식탕수육 음식은 절대 눅눅하지 않아 진짜 신기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럼 사천식 탕수육을 만들때 달인분의 어떤 비법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탕수육을 반죽하고 바로 사용하시지 않는다고 합니다.

탕수육 반죽을 하루 숙성해서 사용을 하신다고 합니다. 숙성을 하면 안이 연해지고 겉은 바삭바삭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탕수육을 튀기면서 주걱으로 계속 두들겨 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탕수육을 튀기면서 두들겨 주는 이유는 튀김옷 안에 공기가 있어 계속 쳐주는것이라고 합니다. 튀기는 탕수육을 계속 칠수록 바삭해진 탕수육이 된다고 합니다.

맛있게 튀겨진 탕수육을 웍에 넣은 다음에 강한불로 순식간에 볶아내는 사천식 탕수육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덕합반점을 대를 이어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 입니다. 같은 재료지만 아버지의 손맛하고 사장님이 만든 손맛하고는 분명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만든 그 맛을 낼수 있게끔 계속 노력하고 계시는 사장님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천식탕수육 달인의 또 하나의 인기메뉴가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면과 밥을 동시에 먹을수 있는 밥짜장면인것 같습니다. 밥과 짜장면을 같이 먹을수 있는 밥짜장면은 어렸을때 부터 먹던거라 그런지 조금 매콤하면서 맛있는 짜장면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사천식탕수육 짜장면 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