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피순대 진주순대달인 순대마니아 성지 맛집 위치 : 경남 진주 해뜨는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6.

생활의달인 피순대 진주순대달인 순대마니아 성지 맛집 위치 : 경남 진주 해뜨는집

생활의달인 피순대 진주순대달인 순대마니아 성지 맛집 위치 : 경남 진주 해뜨는집

생활의달인 피순대 진주순대달인 순대마니아 성지 맛집 위치 : 경남 진주 해뜨는집
상호 동부시장 해뜨는집
위치(주소) 진주시 상대동 193-1
전화번호(연락처) 055-752-9540

 

 

네이버 지도

동부시장

map.naver.com

경남 진주에 위치하고 있는 피순대 마니아들이면 모르는 집이 없다는 동부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해뜨는집 전문점이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은둔식달 진행자분이 여태껏 순대 순대는 많이 먹어 보았지만 진주순대달인의 피순대는 역대 최고급이라고 할정도 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순대 전문점이면 순대 이외에 순댓국을 판매하는것이 일반적인데 진주에 위치하고 있는 진주순대달인의 가게인 해뜨는 집에서는 순대만 전문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뜨는집에서 식사를 하시는 손님에게 순댓국이 없는지 다시 한번 여쭈어 보았습니다. 진주순대달인의 전문점에서는 순댓국이 없고 순대만 있다고 합니다.

순댓국이 없는 순대만 있는 진주순대달인의 가게에서 제공된 엄청난 양의 순대입니다. 그리고 따뜻한 순대를 먹기 위한 배려가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진자라는 시골이라고 볼수 있는 지역의 순댓집에서 이렇게 순대가 식는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촛불까지 순대접시 밑에 넣어 순대가 식는것을 방지하는 세심한 배려까지 볼수 있었습니다.

진지순대달인의 피순대를 아무것도 없이 은둔식달 진행자 분이 먹어 보았습니다. 피순대의 맛은 진짜 역대 최고급이면서 냄새도 없다고 합니다. 잡냄새도 없고 부드럽고 구수하고 진짜 리얼 순대라고 합니다.

그리고 피순대의 겉에 있는 막창은 밀가루, 소금, 식초에 비벼서 손질한것이 아닌것 같다고 합니다. 은둔식달이 분석하기를 막창은 숙성이 너무 잘되어 있는것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순대에 들어 있는 내용물도 다르다고 합니다. 향이 다른 순대의 맛이라고 합니다. 은둔식달이 보기에 깻잎이라고 생각을 하신다고 합니다. 그러나 피순대를 먹으면서 속에 들었는것이 깻잎이 아닌것 같다고도 생각하셨다고 합니다.

옆에서 진주순대달인이 만든 피순대를 드시는 손님이 답을 알려 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경상도에서 음식에 많이 넣는 방아잎이라고 합니다. 피순대에 깻잎이 아닌 방아잎을 넣어 만든 피순대라고 합니다.

방아잎은 경상도에서 모든 음식에 넣는다고 합니다. 매운탕이라든지 그런 음식에 다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런 방아잎을 피순대에 접목시킨것이라고 합니다. 사장님이 피순대에 접목한 방아잎이 진주순대달인의 특별한 비법이라고 합니다. 진주에 위치한 동부시장의 조그만한 골목안에 위치한 해뜨는집 식당에서 순대를 먹고 있었다는것이 눈물이 날것 같다고 합니다. 제대로 먹는 피순대 마니아 들은 해뜨는집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피순대 진주순대달인 순대마니아 성지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