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이혜정 청국장 찌개 요리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6.

이혜정 청국장 찌개 요리 만드는 방법

이혜정 청국장 찌개 요리 만드는 방법

맛있는 청국장을 이용한 청국장요리 중의 하나인 청국장찌개 음식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혜정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맛있는 청국장찌개가 되기 위하여 두부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두부를 깍둑썰기 하여주세요.

그런 다음 대파를 어슷썰기 하여 주세요. 대파를 넣어 대운함을 올린 청국장찌개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대파의 길이는 취향에 따라 썰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맛있는 청국장 찌개가 될수 있게 김치를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이혜정 출연자가 청국장찌개를 만들때 사용하느 그릇은 뚝배기를 이용하신다고 합니다. 뚝배기는 처음 구입할때 쌀뜨물을 넣어 끓여주면 전분으로 코팅되어 불순물이 스며들지 않는다고 하니 뚝배기를 처음 구입하신 분들은 꼭 쌀뜨물을 사용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준비한 뚝배기에 참기름 1작은술을 넣고 청국장 6큰술을 넣어주세요.

청국장을 참기름에 먼저 볶아주면 청국장의 잡내가 나지 않아 좋다고 합니다. 청국장을 볶아준 다음에 소고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청국장찌개를 뚝배기에 끓일때는 천천히 달궈줘야 소고기가 달라붙지 않는다고 합니다. 청국장찌개에 들어가는 소고기는 살짝만 익혀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청국장 재료를 볶아줘야 조리시간이 줄고 깊은맛이 올라가 더욱 맛이 좋은 청국장찌개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소고기까지 볶아준 다음에 뜨거운물 3컵을 부어 한소끔 끓여주세요.

청국장찌개를 끓일때는 뚜껑을 닫지 않고 뚜껑을 열고 끓여 청국장찌개의 잡내를 날려주세요. 잔뜩 올라온 청국장 거품이 끓이면서 올라올것 입니다.

그러면 청국장에서 올라온 거품은 불순물이 섞여 있으므로 걷어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불순물을 걷어낸 다음에 2~3분 정도 끓여주세요.

그런 다음 배추김치를 넣고 김칫국물 1/2컵인 100ml를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중불로 청국장찌개 뚞배기를 천천히 끓여주세요. 김치의 살캉살캉한 식감을 살리는것이 청국장찌개의 포인트라고 이혜정 출연자가 EBS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주었습니다.

뚝배기는 80도 정도에서 끓는 가장자리라고 합니다. 그때 다진마늘 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뚝배기의 가장자리가 살짝 끓을때 마늘을 넣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에 두부를 넣어주세요. 두부를 처음부터 넣어 청국장찌개를 만들면 두부가 부서지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후춧가루 약간 뿌려주시면 맛있는 청국장찌개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이혜정 청국장 찌개 요리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