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이혜정 김치요리 김치볶음 음식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6.

이혜정 김치요리 김치볶음 음식 만들기

이혜정 김치요리 김치볶음 음식 만들기

김치요리인 김치볶음을 만들기 위하여 배추김치를 물에 살짝 헹군 다음에 물기를 짜서 준비를 하여 김치볶음에 사용한다고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이혜정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물에 씻은 배추김치의 국물을 짜서 준비하여 주세요.

그럼 다음 배추김치의 밑동을 칼로 제거하여 주세요. 이렇게 준비한 배추김치를 손으로 쭈욱쭈욱 찢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대파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썰어주도록 하겠습니다. 대파의 잎 부분을 어슷썰기 하여 주세요. 대파의 잎 부분은 대파의 진액이 나와 음식을 걸쭉하게 할수 있으니 많이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대파 줄기 부분을 어슷썰기 하여 주세요. 대파의 줄기 부분은 영양만점 겨울대파로 충분히 어슷썰기 하여서 준비하여 주세요.

그럼다음 배추김치를 볶아 더욱 맛이 좋은 김치볶음을 만들기 위하여 돼지고기를 썰어주세요.

이번에는 김치볶음을 만들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고추장 1/2큰술, 된장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생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통깨 1큰술을 넣은 다음에 썰어 준비한 돼지고기를 넣어 버무려 주세요.

영뇸애 버무린 돼지고기는 잠깐만 숙성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제 김치와 돼지고기를 볶아줄것 입니다. 프라이팬에 들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김치를 웍에 볶아줄때는 달구어진 웍에 넣는것 보다는 처음부터 배추김치 손질한것을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들기름에 배추김치를 넣고 처음부터 볶아주세요.

김치는 살짝만 볶아야 식감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김치를 살짝 볶아준 다음에 돼지고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김치볶음에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대패삼겹살이나 2~3mm정도 되는 두께의 얇은 삼겹살을 사용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김치를 볶을때 김치의 수분과 고기의 기름으로 들기름 1큰술만 넣어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김치를 먼저 볶아주면 김치에서 수분이 빠져나와 기름을 더 두르지 않아도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김칫국물 1/2컵인 100ml를 넣어주세요.

김치를 볶아 만든 김치볶음 음식은 두부와 환상조합의 음식이라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계속 저어줘야 수분을 머금어 부드럽게 익는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대파를 넣고 섞어주세요. 대파는 비타민C가 풍부한 대파니 풍부히 넣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김치볶음의 마무리로 들기름 1/2큰술과 물엿약간 넣어서 마무리 하여주시면 맛있는 김치를 이용하여 만든 김치볶음 음식이 이혜정 출연자의 방법으로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이혜정 김치요리 김치볶음 음식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