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이혜정 고등어 김치 조림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7.

이혜정 고등어 김치 조림 요리 만들기

이혜정 고등어 김치 조림 요리 만들기

겨울철이면 살이쪄 더욱 맛있는 고등어를 이용한 고등어김치조림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이혜정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고등어김치조림에 사용하는 김치는 묵은지를 사용하여 좋다고 합니다. 고등어와 묵은지를 준비한 다음에 무를 썰어주세요.

이렇게 썰어준 무를 끓는 물에 한번 삶아줄것 입니다. 끓는 물에 더욱 맛있는 무를 만들기 위하여 청주 1큰술 넣어주세요. 청주 1큰술 넣어 주었는 끓는 물에 무를 넣은 다음에 10분 정도 삶아주세요.

그런 다음 삶은 무를 썰어 준비하여 주세요. 삶은 무를 4등분 썰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고등어김치조림에 사용하는 양념장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2큰술, 청주 1큰술, 매실청 2큰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넣어주세요.

조림양념장까짐 만든 다름에 냄비에 재료를 담아줄것 입니다. 냄비에 삶아 잘라준 무를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 손질한 고등어를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 미리 만든 양념 5큰술 넣어주세요. 그리고 배추김치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맛있는 고등어조림이 되기 위하여 김칫국물을 1컵인 200ml를 넣어줄것 입니다. 김칫국물에는 마늘과 생강 등 맛있는 재료가 들어가 있어가 있는 김칫국물로 더욱 맛있는 고등어김치조림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 1컵인 200ml를 넣어줄것 입니다. 그리고 간이 부족할수 있으니 소금 약간 넣어줄것 입니다.

냄비에 넣어준 고등어와 김치가 한소끔 끓어 오르면 냄비의 불을 중불로 낮춰 20분을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살캉살캉하게 알맞게 잘 익은 무와 맛있는 고등어김치조림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이혜정 고등어 김치 조림 요리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