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이혜정 고등어 생선 튀김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7.

이혜정 고등어 생선 튀김 요리 만들기

이혜정 고등어 생선 튀김 요리 만들기

비린맛이 있어 고등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이지만 EBS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하신 이혜정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고등어요리인 고등어튀김을 만드시면 비린내 없이 바삭바삭하면서 맛있는 고등어튀김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양념장을 만들것 입니다. 부추의 밑동을 제거한 다음에 쫑쫑 썰어주세요.

그런 다음 양념볼에 진간장 5큰술, 발효식초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을 넣고 혼합하여 주세요. 그런 다음 밀 쫑쫑 썰어 두었는 부추를 소스에 넣어 혼합하여 주세요.

그런 다음 오늘 고등어 튀김에 사용할 순살고등어를 썰어주세요. 썰어준 순살 고등어에 간장을 발라주세요.

간장을 바른 고등어에 생강즙을 발라주세요. 생강즙을 발라 고등어의 비린내를 날려줄것 이라고 합니다.

고등어의 겉에 입힐 튀김가루를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중력분 100g을 준비하시고 베이킹파우더를 1작은술 넣어 혼합 하여 주세요.

그런 다음 반죽이 될수 있게 물 1/2컵인 100ml를 넣어주세요. 반죽이 많이 저으면 글루텐이 형성돼 질겨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섞일 정도로만 저어주면 맛있는 반죽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고등어 튀김에 사용하는 반죽은 농도를 봐가며 물을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아이들과 같이 먹는 고등어튀김이 아니면 고등어튀김 반죽에 맥주를 넣으면 더 바삭한 고등어 튀김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 기름의 온도를 확인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끓고 있는 기름에 소금을 넣어보세요. 기름에 소금을 넣고 소리가 나면 170~ 180도의 기름이라고 확인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기름이 180도 정도 되는것을 확인한 다음에 고등어에 반죽 입혀 튀겨주세요.

반죽을 입힌 반죽을 입은 고등어튀김을 기름에 넣어준 다음에 기름의 불을 줄여 기름의 온도를 낮추어 주세요. 160도 정도로 낮추어 주면 된다고 합니다. 고등어를 넣은뒤 튀김기름의 온도를 낮춰주는 이유는 두꺼운 고등어의 속까지 잘 익을수 있게 하기 위한것 이라고 합니다.

고등어튀김을 만드는 반죽에 카레가루나 후춧가루를 넣어도 맛있고 비린내 없는 고등어튀김 요리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등어 튀김에 사용한 기름을 어떻게 비린내로 인하여 어떻게 사용하나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수 있지만 사용한 기름이 뜨거울대 대파를 넣어주시면 기름에 있는 비린내가 말끔히 제거된다고 합니다.

잘 튀겨진 고등어튀김을 기름에서 건져내 기름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고등어튀김을 만들때 제일 중요한것은 튀김반죽을 얇게 익혀주는것이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이혜정 고등어 생선 튀김 요리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