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민물 장어구이 달인 부산 사상 양산도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7.

상호 : 양산도집

주소 : 부산 사상구 낙동대로 799-34 양산도집 (감전동 516)

연락처 : 051-311-4098

출연 : 생활의달인 717회

메뉴 : 민물장어구이, 식사류


장어는 민물장어가 있고 바다장어가 있는것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씰것 입니다.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낙동강인근에 위치하는 부산에서 민물장어 맛집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부산 장어구이 달인 양산도집이 출연을 하였습니다. 양산도집은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낙동강에서 바로 장어를 채취하여 판매를 하던 장어맛집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생활의달인 코너중 하나인 은둔식달에서 민물장어를 드시어 부산에 위치하는 낙동강까지 방문을 하였다고 합니다. 양산도집은 역사가 60년정도 된다고 합니다. 양념을 할머니가 개발해서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부산장어맛집 이라고 합니다.

양산도집의 인기메뉴인 양념장어구이 입니다. 한사람이 너무 많이 먹기 때문에 맛있으면 혼자 다 먹을 양이라고 합니다. 부산에 방문하시는 손님이나 고객분들이 있어 대접을 할일이 있으면은 부산분들은 양산도집에 많이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인기가 있는 장어맛집이라고 합니다.

장어소금구이와 다르게 양산도집에서 판매를 하는 인기메뉴는 바로 민물양념장어구이 라고 합니다. 양념구이의 양념은 기존 일반적인 양념장어구이와 완전히 달다른 맛을 보여주는 양념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맛의 개념을 완전히 깨어 버리는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념장어구이 전문의 양산도집이므로 장어의 식감이 쫀득쫀득한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양념이 너무맛이 좋아서 밥이랑 같이 먹으면 맛이 너무 좋을것 같다고 이야기하시는 은둔식달 입니다. 그래서 밥을 따로 주문을 하여서 양념장어구이에 있는 소스를 밥에 뿌리고 장어를 올려서 한입 하는 맛이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부산맛집이라는 타이틀은 아무나 달고 있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양념장어구이 전문 양산도집의 소스는 장어음식의 맛을 좌우할정도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양산도집이 그냥 60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집이 아닌 살아있는 전설의 장어맛집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