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연유쌀바게트 경기 가평 르봉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7.

상호 : 르봉뺑

주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석봉로 200 (읍내리 615-12)

영업시간 : 매일 06:00 ~ 22:30

연락처 : 031-581-3749

출연 : 생활의달인 717회


가평에서 연유쌀바게트로 유명한 르봉뺑을 운영을 하고 계시는 장동욱 달인이 생활의 달인 171회 출연을 하였습니다. 연유쌀바게트라는 신기한 빵으로 인기가 있는 달인 입니다. 르봉뻉은 가평에서 가장 유명한 천연 발효 제빵소라고 합니다. 유기농 식재료들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퀄리티 연유쌀바게트를 드시고자 하시는 분들이면 가평에 위치하는 르봉뺑에 방문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해외 관광객분들도 르봉뺑에 방문을 하여서 맛을 보시고 가실정도로 가평을 대표하는 베이커리 빵집이라고 합니다.

르봉뺑의 빵맛이 얼마나 좋으면 아이들이 먹다가 떨어뜨린 빵을 주워서 다시 먹은적도 있을정도라고 하시는 르봉뺑에 방문을 하여서 연유쌀바게트를 구입하러 방문하신 손님 입니다.

르봉뻉 대표메뉴인 연유쌀바게트는 맛이 자극적이지 않다고합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맛이 좋다고 합니다. 연유쌀바게트를 드시면 일반적인 밥을 먹었다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소화가 상당히 잘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연유쌀바게트에 들어가는 잣도 일반적인 잣을 사용을 하지 않고 겉잣이라는 피잣이라는것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피잣은 일반적으로 까서 나오는잣보다는 신선도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유쌀바게트 달인이 운영을 하고 있는 가평 르봉뻉에서는 어렵지만 피잣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장동욱달인은 일반적인 쌀로 밥을 하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기성품으로도 멤쌀가루가 나오는데 그것을 사용을 하고 있지 않는 르봉뺑 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멥쌀가루로 연유쌀바게트를 만들면 장동욱 달인이 원하는 식감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바삭한 식감이 안나오는것이 문제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인만의 방법으로 밥을 짓게 되되면 전분의 성분이 올라가서 더욱 바삭한 식감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어렵고 불편하지만 달인만의 방법을 고수하고 계시는 르봉뻉의 연유쌀바게트 빵인것 같습니다.

장동욱 달인이 르봉뺑이라는 베이커리 빵집을 운영을 하게 되었는것이 부모님의 영향이 컸는것 같습니다. 어렬을적에 어머니가 연유쌀바게트 같은 빵을 자주 만들어 주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동욱달인이 만들어보고 싶어 만들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유쌀바게트 같은 빵을 만들어 보았을때 뭔가 모를 보람을 느끼었다고 합니다. 본인이 만든 음식이나 빵을 다른 사람들이 먹었을때 좋아하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고 베이커리 빵집인 르봉뺑을 운영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