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MBN 알토란 임성근 바싹 소불고기 양념만들기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2. 8.

MBN 알토란 임성근 바싹 소불고기 양념만들기 황금레시피

소불고기 양념 만들기

맛있는 소불고기 음식을 만들기 위한 양념만들기 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 2큰술반, 맛술5작은술인 25g 그리고 윤기가 자르륵 흐르는 소불고기를 만들기 위하여 물엿을 2큰술을 넣어주었습니다.

더욱 맛있는 식감의 소불기기의 양념이 되기 위하여 흑설탕을 넣어줄것 입니다. 흑설탕 5큰술을 넣고 고소함을 위한 참기름 1큰술반을 넣고 혹시 모를 잡내를 제거하기 위하여 후춧가루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더욱 담백한 양념장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다진파 4큰술, 다진마늘 2큰술반을 넣어 혼합하여 주세요.

소불고기 양념만들때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가 황금레시피 비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청양고추 입니다. 만약 매콤함을 위해 청양고추 대신하여 고춧가루를 사용하면 맛이 떨어질수 있으니 소불고기 양념만들때는 꼭 다진 청양고추 2개를 넣어주세요. 그럼 맛있는 양념장이 만들어 질것 입니다. 그리고 비법 하나 더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양념에 식용유를 넣어주는것 입니다. 식용유를 5작은술을 넣어주시면 고기끼리 붙는것을 방지할수 있어 더욱 맛있는 소불고기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념만들기 마지막으로 통깨 2큰술을 손으로 으깨서 넣어주시면 소불고기나 어떤 불고기에 잘 어우리는 양념이 만들어 질것 입니다.

 

소고기 목심 양념장에 무쳐주기

미리 만들어 놓은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의 황금레시피 비법이 들어간 양념장에 미리 손질한 소목심 1.2kg에 양념장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골고루 무쳐주세요. 소고기목심에 양념장을 무쳐주실때는 소고기를 한장씩 떼어가면서 양념을 무쳐주는 방식으로 생각하시면서 양념을 무쳐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목심을 준비하실때는 2mm 두께로 준비하여 주시면 양념에 절여 두어도 되지 않고 바로 양념에 무쳐 사용하여도 되는 맛있는 소고기 두께라고 합니다.

 

바싹 소불고기 볶아주기

이렇게 재료들을 준비하였으면 팬에 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둘러준 다음에 먹을만큼의 준비한 양념한 소불고기를 팬에 넣고 소고기의 핏기가 사라질때까지 볶아주세요.

양념한 소불고기의 핏기가 사라질때 부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부재료를 넣어주기 전에 하나의 비법을 더 알려주었습니다. 소불고기를 볶으면서 나오는 물기에 일반적으로 당면을 넣지만 당면 보다는 냉면면을 넣어주시는것 좋다고 합니다. 냉면을 넣어 소불고기를 만드시면 새로운 맛의 바싹불고기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 겉면의 핏기가 사라진 다음에 편으로 썬 양송이버섯 10개를 넣고 수분이 거의 사라질때까지 볶아주세요. 양송이버섯을 볶아준 다음에 3~4cm 길이로썬 쪽파 한줌과 통깨를 넣어 볶아주세요. 그러면 입에서 살살 녹아드는 바싹불고기를 만들수 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바싹 소불고기 양념만들기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