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있는녀석들 59년 차돌박이 봉산집 삼성동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7.

상호 : 봉산집 삼성동점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564

연락처 : 02-552-5898

영업시간 : 평일 10:00 ~ 23:00

출연 : 맛있는녀석들 261회

메뉴 : 차돌박이, 양, 아롱사태


맛있는녀석들이 261회 방문을 하였는 맛집은 차돌박이를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봉산집 삼성동점에 방문하였습니다. 봉산집삼성동점은 59년의 전통을 가지고 운영을 하고 있는 차돌박이 전문점 입니다. 이전에는 강남에 위치하고 있었지 않고 다른곳에 위치하고 있다가 강남에서 영업을 한지 16년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우선 봉산집의 메인메뉴인 차돌박이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봉산집 차돌박이는 대구 한우시장에서 하얀 지방틍이 잘 형성된 A+이상 등급의 한우를 선별해 공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차돌박이 전문점 답게 다른 차돌박이 전문점 보다 고기에 대한 관리를 잘하고 있는 봉산집인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소고기 부의위 차돌박이는 왜 차돌박이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차돌박이 이름의 유래는 고기속 하얀 지방에 차돌처럼 박혀있는 모양에서 유래된 이름이라고 합니다. 근간지방이라고 하여 불포화 지방산이 놓은 근육과 근육 사이에 있는 단단한 지방이 있는 부위라고 합니다.

근간지방이라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다른 부위들보다 고소함이 듬뿍 많은 소고기의 특수한 부위라고 설명을 합니다.

차돌박일이를 전문적인 메뉴로 운영을 하시는 봉산집 삼성동점의 사장님에게 사장님이 생각을 하시는 차돌박이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사장님이 차돌박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특제소스인 간장소스에 찍은후 채썬파와 고추를 곁들여 먹으면 봉산집의 진정한 차돌박이 맛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봉산집만의 특제 간장소스에 대하여 만드는 방법을 맛있는녀석들에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봉산집 차돌박이 전문점 간장소스는 간장, 식초, 설탕, 물에 비법 양념을 넣어 비법 비율로 배합을 하여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동 봉산집의 간장소스는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만능 치트키 수준의 양념이라고 하며, 봉산집의 메인메뉴인 차돌박이의 진정함 맛을 볼수 있게 도와주는 소스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