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백종원 태국식시금치덮밥 팟카파오무쌉 팟시금치무쌉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8.

백종원대표가 진행을 하고 있는 맛남의광장에서 이번에는 남해의 시금치 농가를 살리기 위하여 시금치를 이용한 요리인 태국식시금치덮밥 만들기 레시피를 보여주었습니다. 남해의 시금치농가에서 시금치를 키우기 위하여 재배에 들어가는 원가를 재하면 최저임금제도 나오지 않는 어려움에 대하여 백종원대표가 시금치농가를 방문하여서 남해의 시금치농가 상황에 대하여 나왔습니다. 이렇게 남해농가에서 어렵게 키운 시금치의 소비를 올리기 위하여 백종원대표가 선보인 시금치요리는 태국의 팟카타오무쌉 이라는 바질을 다진돼지고기와 볶은 요리를 변형을 하여서 팟시금치무쌉 만드는 레시피를 보여 주었습니다.

팟카파오무쌉 이라는 태국의 요리는 바질을 사용을 하여서 향이나는 음식이라고 볼수 있는데 이것을 변형한 팟시금치무맛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시금치는 향이 많이나는 식재료가 아니므로 태국시금치덮밥의 맛을 낼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시금치를 이용한 태국시금치덮밥의 준비재료는 흑설탕, 굴소스, 정제수, 노추, 액젓, 간장, 식용유, 마늘&고추, 돼지고기, 시금치 이렇게 필요합니다. 태국시금치덮밥의 재료중 생소한것은 노추 일것입니다. 노추는 중국요리에서 사용을하는 조미료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진한 풍미의 중국식 간장이라고 합니다. 보통 요리의 색을 내기 위하여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노추가 없을때는 카라멜색소등으로 대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손질이 잘되어 있는 시금치를 손질하는것 부터 태국시금치덮밥 만들기 시작입니다. 시금치 끝부분만 잘게 손질하여 나머지 부분은 그대로 놔두면 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마늘과 청량고추, 홍고루를 잘게 다져서 미리 준비하여 주세요.

이렇게 시금치와 청량고추, 마늘등을 손질을 하여두시면 태국시금치덮밥에 사용할 채소 손질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는 덮밥소스를 만들기 할것 입니다. 덮밥소스는 흑설탕, 굴소스, 간장, 액젓, 물을 적당한 비율로 혼합을 하여주세요. 믹서를 하기 위하여 들어갔는 재료들이 잘 썩이게 썩여주세요.

 

다진고기를 볶아주고 다른 후라이펜에 식용용류를 넣은자마자 다져진 마늘과 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루고 바로 고추와 마늘을 넣은 재료에 기름이 마늘과 고추향이 잘 밸때까지 볶아주세요. 마늘과 고추기름이 완성이 되면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고추와 마늘기름에 돼지고기를 넣어서 볶아주는것이 다진 돼지고기가 뭉치지 않게 풀어주면서 잘 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돼지고기 까지 잘 볶아준다음에 태국시금치덮밥에 올라갈 달걀프라이를 구워주시면 됩니다. 계란을 굽는다는것 보다는 계란을 기름에 튀겨준다고 생각을 하시고 기름을 충분히 팬에 두른다움에 계란을 튀겨주세요.

돼지고기가 잘 풀어지게 볶아주던곳에 이전에 만들어 두었던 태국시금치덮밥소스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에 잘 조려주면 거의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돼지고기를 조려주면서 돼지고기에 소스가 잘 배이도록 조려주시면 됩니다.

돼지고기에 소스를 넣고 잘 조려지면 이제는 마지막으로 태국시금치덮밥을 장식할 시금치를 넣은다음에 마지막으로 볶아주시면 맛잇는 태국시금치덮밥이 완성이 되는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