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양세형 시금치 누델라 크레이프케이크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8.

맛남의광장에서 시금치를 이용을 하여서 양세형씨가 크레이프케이크를 만드는것을 선보였는데 반응은 그렇게 좋지 않았지만 색다른 맛의 시금치를 원하시는 분들이면 한번은 도전해볼만 할것 같아서 포스팅을 하여보겠습니다. 크레이프케이프는 얇게 부친 크레페를 층층히 쌓아 쌓아 올려 기호에 따라 생크림이나 달콤한 소스또는 과일을 넣어 먹는 디저트 종류라고 합니다. 일단 시금치와 누델라를 이용한 크레이프케이크는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질이 되어 있는 시금치를 끓는물에 살짝 데치는 작업을 하여주세요. 어느정도 시금치가 잘 데쳐졌으면 찬물에 씻어주어서 최대한 물기가 없도록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믹서기를 이용을 하여서 시금치를 갈아주는 작업을 할것 입니다. 믹서볼에 달걀, 우유, 시금치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것을 이용을 하여서 부침을 할것이니 밀가루를 넣어주세요.

믹서기를 이용을 하여서 초간단한 방법으로 한번에 믹서기를 이용을 하여서 갈아주세요. 잘 갈아진 시금치를 이제는 후라이펜에 구워주어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얇게 부치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잘 구워진 시금치크레페에 악마의 잼이라고 하는 누델라를 발라주면 됩니다. 한장한장의 크레페에 누델라를 발라서 겹겹히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맛남의광장에 출연을 하신분들의 평가는 냉정합니다. 초콜릿과 시금치의 가장 안좋은 조합이라고 평가를 하시는 분들과 풋내나는 맛없는 초콜릿이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는 시금치크레이프케이크 만들기 레시피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