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백종원 시금치 디핑소스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8.

아메리칸 스타일의 디핑소스를 만드는것을 백종원대표가 알려주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디핑소스에 시금치가 들어가서 맛이 어떨지 상당히 궁금하였는데 맛남이광장에 출연을 하시는 모든분들이 아메리칸스타일의 음식이라고 모두 좋아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일단 후라이펜에 시금치 디핑소스를 만들기 위하여 식용유를 살짝 돌려주세요. 그런다음 잘게썬 양파를 넣어서 볶아주는 작업을 하여주세요.

시금치를 이용을 하여서 요리를 하는 경우 시금치 뿌리를 제거한다음에 사용을 하는데 백종원대표가 시금치 디핑소스에 들어가는 시금치 뿌리는 따로 짤라내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어차피 갈아주는 작업을 할것이니 따로 시금치 뿌리를 잘라내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백종원대표가 시금치 디핑소르에 들어갈 시금치를 볶아주는 작업을 쉽게 하기 위하여 시금치 뿌리부분을 잘라줍니다. 이전에 볶고 있던 양파위에 뿌리를 잘라낸 시금치를 올려주세요.

시금치를 올려주실때는 많은 양이라고 생각을 하실수 있지만 볶아주다 보면 부피가 확 줄어드는것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잘볶아주면 시금치의 양이 줄어드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잘 볶아주던 시금치에 우유를 넣어주세요. 우유와 함께 다 볶아진 시금치는 믹서기를 이용 하여 갈아주는 작업을 할것입니다.

잘볶아진 시금치와 우유를 믹서기로 갈아준 다음에 그것을 다시 후라이펜에 부어주세요. 여기에 고소한 맛을 더욱 좋게 만들어줄 생크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지금까지 들어갔는 양파, 시금치, 우유등은 점성을 낼수 있는 식재료들은 없습니다. 그러니 생크림을 넣어서 점섬을 높여주시면 더욱 먹기 좋고 고소한맛을 내는 시금치 디핑소스가 될것 입니다.

만약 가정에서 생크림이 없으시거나 외부에 나가서 생크림을 구매하기 힘드신분들이면 이런 방법으로 생크림을 대체할수 있을것 입니다. 우유와 밀가루를 넣어서 걸쭉하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시금치 디핑소스에 들어가는 생크림을 대체할수 있습니다.

시금치 디핑소스와 같이 먹을 바게트를 후라이펜에 먹고 좋게 잘라서 구워주시면 더욱 고소한 바게트 빵을 드실수 있을것 입니다. 이전에 생크림 까지 넣어두었던 시금치 디핑소스에 고소한한 체다치즈를 풍부히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을 담당할 소금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소금을 많이 넣어주시면 간이 되어 있는 빵에 잘 어울어지는 시금치 디핑소스가 되지 않을수 있으니 소금은 적당히 조금만 넣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믹서기와 시금치 그리고 소금과 우유를 이용하여 만들수 있는 시금치 디핑소스 만드는 방법을 백종원 대표가 맛남의광장에서 오픈하여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