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문어갈비탕 강릉 아라리한우촌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8.

상호 : 아라리한우촌

주소 : 강원 강릉시 남부로 90 (노암동 762-8)

영업시간 : 평일 11:00 ~ 22:00

메뉴 : 아라리문어경포탕, 한우샤브버섯전골, 한우육회비빔면, 한우육회비빔밥, 모듬스페셜, 문어갈비탕

출연 : 생생정보 1012회


아라리한우촌이라는 문어경포탕과 육회비빔밥으로 강릉에서 유명한 식당이 생생정보에 출연을 하게 되어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릉지역에서 지역손님들의 오랜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아라리한우촌이라고 합니다. 이번 생생정보에 출연하게 되었는 고수의부엌의 음식은 소갈비와 문어가 만나서 만들어진 문어갈비탕 입니다. 갈비탕에 문어가 들어가서 잘 어울릴수 있을까 걱정을하시는 손님도 계셨습니다.

그러나 갈비탕에 문어가 들어가 있는 문어갈비탕은 문어의 쫄긱쫄깃한 맛과 갈비의 부드러운 맛이 조화를 이루어서 맛있는 맛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그러나 문어라는 음식은 질긴것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인데 아라리한우촌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문어갈비탕에 들어가는 문어는 먹어보니까 정말 부드럽다고 합니다. 쫄깃하고 담백하고 연한맛이 난다고 합니다. 이런 문어갈비탕은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 아주 잘 어울어지면서 먹을수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아라리한우촌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문어의 맛이 특이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여서 운영을 하시는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문어의 맛이 아주 좋아 강릉에서도 유명한 아라리한우촌의 문어는 특별한 세척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무를 갈아서 문어와 버물어주는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문어와 갈았는 무와 같이 세척을 하면 이물질 제거도 되고 문어가 상당히 부드러워 진다고 합니다.

아라리한우촌 사장님에게 문어를 이용한 문어갈비탕을 만들게 되었는 이유를 여쭈어 보니 예전에 아버님이 투병생활을 오래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머님께서 아버님의 건강을 위해 문어를 이용한 건강보양식을 많이 해주셨다고 합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으면서 맛도 좋지만 강릉에서 인기가 있는 문어갈비탕 전문점인 강릉 아라리한우촌촌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여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