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김치만두전골 삼청동 다락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8.

상호 : 다락정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 131-1 (삼청동 127-4)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메뉴 : 만두국, 토종만두전골, 김치만두전골, 녹두지짐, 비지정식

출연 : 생생정보 1012회


겨울철이면 생각이 많이나는 따뜻한 음식중의 하나인 김치만두전골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하고 있는 다락정이 생생정보 1012회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종로구에 위치하는 삼청동에서 김치만두전골로 유명한 다락정 관련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락정에서는 김치만두전골만 판매를 하는것이 아닌 만두국, 토장만두전골, 녹두지짐, 비지정식등 많은 음식들을 판매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만드는 김치만두전골이 아닌 다락정에서 만드는 김치만두전골은 김치의 속이 특이하다고 합니다. 국물이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많이 나는 김치만두전골이라고 합니다. 김치만두전골에 들어가 있는 만두가 굉장히 담밷해서 뒷맛이 깔끔한것이 다락정 김치만두전골의 장점이라고 합니다.

다락정의 만두전골을 드시는 손님이 이야기를 하시기를 다른 만두전골전문점에서 먹으면 김치만두가 좀 시큼한맛이 많이 난다고 합니다. 그러나 삼청동에 위치하는 다락정에서는 전혀 그런맛이 없이 아삭아삭한 식감이 많이 나는 김치만두전골에 들어가 있는 만두라고 합니다.

시큼한 만두의 맛이 나지 않는것을 듣고 다락정을 운영을 하시는 사장님에게 비법을 여쭈어 보았습니다. 다락정에서는 신김치를 넣어 만두소를 만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만두소는 신김치를 사용을 제일 많이 할것 입니다. 그러나 다락정에서는 생배추를 살짝데쳐서 양념을 해서 만두소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신김치를 다락정에서도 사용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락정에서 김치만두전골을 드시는 손님들이 시큼한 맛을 싫어하는 분들이 계셔서 생배추를 배치는 작업을 하여 양념을 한 만두소로 만들었는 김치만두를 사용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두소만 특별한것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판매를 하는 사용 만두피를 사용 하는것이 아닌 다락정에서는 직접 만두피를 만들어서 김치만두전골 만두를 만든다고 합니다. 만두피가 두꺼우면 밀가루냄새도 나고 딱딱하게 씹히는 맛이 나는 만두전문점의 만두들이 많이 있는데 다락정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김치만두전골에 들어가는 만두의 만두피는 굉장히 부드럽고 얇아서 아주 맛이 좋은 김치만두전골에 들어 있는 만두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