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쭈꾸미돼지고기볶음 만들기 레시피 기분좋은날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3.

기분좋은날에서 봄철 면역성을 높여주는 밥상이라는 주제로 봄철 좋은 재료들을 설명을 하여주면서, 만들기 레시피까지 알려주었습니다. 일단 쭈꾸미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쭈꾸미는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식재료 입니다. 쭈꾸미느 콜라겐의 원료인 아미노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주꾸미 섭취효능은 콜레스테롤저하와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쭈꾸미는 3월과 5월에 영양듬뿍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쭈꾸미 알이 꽉찬 시기가 3월에서 5월이라고 합니다. 그런 쭈꾸미와 음식궁합이 좋은 재료는 바로 일반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식재료인 돼지고기라고 합니다.

오늘은 돼지고기와 상당히 음식궁합이 좋은 쭈꾸미를 이용을 하여서 쭈꾸미돼지고기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긴분좋은날에서 알려준것으로 만들기 레시피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쭈꾸미를 손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쭈꾸미는 암컷과 수컷으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쭈꾸미 머리를 잡으면 성별 구별이 쉬우니 쭈꾸미 머리로 성별을 구분 하시기 바랍니다. 알이 가득찬것이 암컷이고 알이 없는것이 수컷 입니다.

쭈꾸미손질을 하는 방법중의 팁은 눈부위는 먹물이 튈수 있으니 가위를 깊숙이 넣어 손질을 하면 먹물이 튀지 않고 손쉽게 쭈꾸미를 손질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리중앙에 있는 입도 가위로 제거를 하여주시면 쭈꾸미돼지고기볶음 하시기 좋을것 입니다.

이렇게 손질을 하여 두었는 쭈꾸미를 내장과 눈 잎을 제거한 쭈꾸미에 밀가루 1컵을 넣고 문질러 물에 헹구는 작업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밀가루가 쭈꾸미에 뭍어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여 줄것 입니다. 그런 다음에 쭈꾸미에 레몬즙 1큰술을 넣어주고 물 300ml를 넣고 주무른 다음에 5분정도 담구어 둔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탱글탱글한 쭈꾸미를 드실수 있습니다.

이제는 쭈꾸미돼지고기볶음에 들어갈 양념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 고추가루, 설탕, 다진마늘, 물엿, 고추장, 매실청을 넣은다름에 잘 썩어주면 맛있는 쭈꾸미돼지고기볶음 양념장이 만들어 질것 입니다. 여기에 기분좋은날에서 알려주는 돼지고기 잡냄새를 잡는 방법은 양념장에 일반가정에서 사용을하시거나 건강을 위해 드시는 홍삼추출액을 넣어주세요. 홍상추출액을 넣어주시면 돼지고기 잡내 제거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기분좋은날에서 알려주는 쭈꾸미 요리 비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쭈꾸미볶음을 하시면 물이 생겨서 물이 흥건한 쭈꾸미볶음을 드시는 경우가 많이 있을것 입니다. 쭈꾸미물기잡는 방법에 대하여 기분좋은날에서 알려주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요리전에 팬을 뜨겁게 달구면 쭈꾸미 물게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달구어진 후라이펜에 식물성 기름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에 대패삼겹살과 쭈꾸미를 같이 넣어서 볶아주는 작업을 하여주세요, 보통 돼지고기를 먼저 볶고 해산물인 쭈꾸미를 넣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하지 말고 같이 볶아주는 작업을 하세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두꺼운돼지고기를 사용 하시면 안되고 얇은 대채삼겹살을 사용하는것이 적당할것 입니다.

이전에 알려드린 쭈꾸미볶음에서 물기 없애는 두번쨰 방법입니다. 달구어진팬을 이용을 하는것과 고추가루를 이용을 하는것 입니다. 고추가루를 넣어주시면 쭈꾸미 수분을 제거할수 있으면 직화구이맛을 낼수도 있습니다. 마른고추가루를 넣으면 수분을 고추가루가 먹어서 쭈꾸미의 수분이 많이 없어질것 입니다. 그 다응ㅁ에 수분이 잡히면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을 붓고 쭈꾸미와 돼지고기를 잘 썩어가면서 볶아주면 됩니다.

돼지고기와 쭈꾸미가 잘 볶아지면 야채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대파, 홍고추를 넣고 잘 섞은다음 불을 끄고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주면 봄기운 가득 들어 있는 쭈꾸미 돼지고기볶음이 완성이 될것 입니다. 기분좋은날에서 알려주는 쭈꾸미돼지고기볶음으로 면역성과 맛을 한번에 챙겨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