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3대 깐풍기 볶음밥 중국집 달인 평택 개화식당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4.

상호 : 개화식당

주소 : 경기 평택시 통북시장로6번길2 (통북동 85-17)

영업시간 : 11:00 ~ 20:00

메뉴 : 옛날짜장, 유니짜장, 삼선간짜장, 산선짬뽕, 원조짬뽕 등

출연 : 생활의달인720회


생활의달인의 코너인 은둔식달에 출연을 하였는 중국집은 평택 개화식당이 출연을 하였습니다. 은둔식달이 찾아내기 어려울 정도의 외부 모습을 가지고 있는 평택 개화식당 중국집 입니다. 가게의 역사를 알아볼수 있는 외부 모습을 하고 있는 중국집 입니다. 외부가 오래 사용을 하다 보니 허름해 보여도 맛하나는 평택에서 최고로 알아주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개화식당에서 알아주는 메뉴들이 많이 있지만 깐풍기와 볶음밥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평택중국음식맛집 이라고 합니다. 일단 깐풍기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깐풍기는 우리나라 최남단인 마라도에서부터 강원도의 최전방까지 중국음식점이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의 전국방방곡곡에는 많은 중국음식점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국의 중국음식점에서 판매되는 메뉴들은 중국현지의 음식맛과 모양이 다르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는 한국인의 기호에 마추어서 변형을 하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중국음식의 메뉴중인 깐풍기의 유래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깐풍기는 한국으로 건너온 단둥지역의 음식은 자연스럽게 한국인의 입맛에 마추어서 변형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한국식 중국음식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먹는 음식보다는 한국에만 맛볼수 있는 독특한 중국음식으로 탄생이 되었다고 하는메뉴가 깐풍기 라고 합니다.

짜장면은 중국의 작자면, 탕수육은 꿔바로우, 깐풍기는 라지즈와 비슷한 형태를 띠고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그맛과 조리법은 분명이 구분이 된다고 합니다. 깐풍기와 비슷한 음식은 라즈지가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반죽을 튀겨서 볶볶아내는 깐풍기와는 여러모로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밀가루 반죽에 닭을 튀긴뒤 소스를 붓는 유리기와도 모습은 흡사하나 맛과 조리방법에서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깐풍기를 평택에 위치하는 개화식당에 방문하시면 한국인의 입맛에 잘맛는 맛있는 깐풍기를 먹을수 있습니다. 그 빛깔마저 찬란하다는 표현을 하면서 예전 부모님이 해주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표현을 하여주시는 은든식달 입니다.

평택중국집맛집인 개화식당의 깐풍기는 살자체에 양념이 되어 이있어서 상당히 부드럽다고 합니다. 식감이 상당히 좋다는것 같습니다. 극단적인 표현일수도 있지만 치킨 100마리 먹을바에 개화식당의 깐풍기 한접시를 드실정도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옆에서 식사를 하시는 손님들이 개화식당의 깐풍기도 맛이 있지만 볶음밥을 드셔보라고 추천을 하여주십니다. 볶은밥이 정말 맛이 좋다고 합니다. 개화식당의 볶음밥을 먹다가 다른데서 볶음밥을 드시지 못할정도라고 합니다.

예전에 개화식당에서는 한동안 볶음밥을 판매하지 않은 시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3대 걸쳐서 영업을 하던 개화식당에서 너무 일이 많아서 한동안 개화식당에서 볶음밥을 판매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손님들이 아쉬워할정도로 맛이 좋은 볶음밥이라고 합니다. 평택에서 맛있는 중국집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생활의달인에 출연을한 개화식당 중국집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