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뇨키 신광야달인 운영 마포구 광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4.

상호 : 광야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4길 82 ( 동교동 198-5)

영업시간 : 11:30 ~ 22:0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 ~17:00

메뉴 : 우니파스타, 화이트라구파스타, 채끝스테이크, 이베리코스테이크, 볼골레파스타 등

출연 : 생활의달인 720회


생활의달인에 이번에 출연을 하신분은 신광야달인 입니다. 신광야달인이 운영을 하고 있는 식당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는 광야식당입니다. 광여식당에서 판매하는 많은 메뉴중에 생활의 달인에 출연을 하게 되었는 메뉴는 뇨키 라고 하는 생소한 메뉴와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파스타 입니다. 일단 신광야 달인의 뇨키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에 일반적인 뇨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뇨키는 우리나의 수제비와 유사한 요리라고 합니다. 이칼리아의 덤플링이라고 볼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기원과 유래는 알수 없지만 고래 로마시대부터 이탈리아 북부를 중심으로 발달을 하였다고 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뇨키음식은 감자와 세뮬리나 밀가루만으로도 만들수 있지만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시금치, 호박, 리코다치즈, 밤가루, 빵가루 등을 반죽에 썩어서 만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모양과 곁들이는 소스또한 다양하게 선택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뇨키는 감자, 밀가루, 물 등 주위에서 흔히 구할수 있는 재료만으로도 쉽게 만들수 있는 가난한 이들의 먹거리였다고 합니다. 오늘날에는 재료와 소스가 풍부해지면서 미식가들도 즐겨 찾는 요리로 변형이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간단한 식사로 먹거나 메인요리와 함께 먹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뇨키를 신광야 달인이 만드는것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야 신광야 달인이 만들은 뇨키음식은 일반적인 뇨킬키라고 하면 감자반죽으로 사실실 약간 옹심이처럼 쫄깃쫄깃할것이라고 생각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광야의 뇨키는 만힝 부드러운 식감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뇨키를 직접 만드시는 신광야 달인이 뇨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이야기를 하여주십니다. 밀가루 음식같은거나 그런음식들은 전분질이 놓아야 쫀득쫀득하고 그런데 뇨키는 밀가루가 주가 아니라 감자자체가 반죽이 되야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밀가루가 주가 아니고 감자가 주가 된다는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맛이 좋은 뇨키를 만들수 있었는것은 신광야 달인과 함께 일하신는 분이 달인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여주십니다. 평상시에도 음식에 엄청난 집중성이 생기면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본다고 합니다. 기존에 있는 단일성보다는 차별화를 많이 두시는 분이락라고 합니다. 그만큼 실력도 좋지만 노력을 많이 한다는것 같습니다.

달인이 입문할때 일하다가 궁금한것이 생기면면 일이 끝나고도 선배들을 만나서 물어보고 그랬다고 합니다. 그만큼 뇨키라는 음식에 대하여열정이 많이 있었는것 같습니다. 선배들에게 많은 질문을 하면서 많은 실력을 갖추었는것 같습니다.

주방일이라는것이 엄청 바쁜일인데 계속적으로 질문을 하니 선배들을 많이 귀찮게 할정도로 많은 질문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많은 열정을 가지고 본인이 알고 싶은 내용에 대하여 궁금증이 많았는것 같습니다.

신광야달인에게 어떤 사람이 되고 싶냐는 질문에 이사람이 만든 음식이라면 믿고 먹을수 있다 그런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이런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요리사가 운영을 하고 있는 마포의 광야 대표님인 신광야 달인이 생활의달인에 출연을 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