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훈제 오리초밥 오리주물럭 맛집 수원 이영철생오리 생생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4.

상호 : 이영철생오리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파장천로 121 (파장동 343-23)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출연 : 생생정보 1016회, 생방송투데이2280회, 생방송오늘저역690회 등


생생정보에 오리에 훈연하여 오리초밥과 오리주물럭으로 유명한 수원에 위치하는 이영철생오리 전문점이 출연을 하였습니다. 맛있는 오리고기 요리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리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고기 구입요령 입니다. 오리고기의 색은 선홍색에 가깝다고 합니다. 탄력이 있는것이 제일 이상적인 육직이라고 합니다. 시중에서 구입시 반듯이 냉장이나 냉동 보관된것을 선택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오리고기 보관법 입니다. 밀봉하여 냉장 보관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오리고기손질법 입니다. 털을 멋긴후 배를 갈라서 내장을 꺼내고 찬물로 깨끗이 씻어서 손질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오리섭취방법입니다. 구이나 탕으로 많이들 즐겨드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오리를 수원에서 오리맛집으로 통하고 있는 수원 이영철생오리 전문점에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초밥이라고 하면 생소한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초밥전문점에 방문을 하여도 오리고기를 이용을 하여서 만들었는 오리초밥을 보시기 어려우실것 입니다. 그러나 수원 이영철생오리 전문점에서는 오리초밥을 쉽게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오리초밥은 불맛도 나면서 조화가 아주 잘 어울어지는 맛을 맛볼수 있지만 이영철생오리의 메인메뉴는 아니라고 합니다.

이영철생오리의 메인메뉴는 따로 있었습니다. 오리초밥도 유명하지만 철판오리주물럭이 메인요리라고 합니다. 다른 오리전문점 식당과 다르게 오리주물럭에 특별한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는것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오리전문점 이라고 합니다.

오리주물럭에는 많은 재료들이 들어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먹어보지 못했던 맛을 맛볼수 있는 수원 이영철생오리 전문점이어서 자주 방문을 하신다고 합니다. 다른 손님은 떡볶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오리주물럭에 떡도 들어 있어서 이영철생오리에서 철판오리주물럭을 먹으면 떡도 같이 먹을수 있어서 너무 만족을 하고 드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색다른 치즈퐁뒤가 올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즈퐁뒤에 찍어서 먹는맛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수원 이영철생오리 전문점을 운영하고 계시는 이영철 사장님과 인터뷰를 하여보았습니다. 예전에 체육학을 전공하면서 영양학도 공부를 같이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양적으로나 맛의 조화를 맞게 만들고 싶어서 이렇게 많은 토핑이 올라가 있는 오리주물럭과 오리초밥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영철생고기에서 식사를 하시는 모든 분들이 오리고기의 잡냄새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십니다. 오리주물럭이나 오리초밥의 오리잡냄새는 전혀 못 느낀다고 합니다. 많은 오리집을 다녀보아도 이런 잡냄새가 나지 않는곳은 거의 없다는것 같습니다. 최근에 먹어본 오리주물럭중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오리잡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이영철생오리만의 방법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중 핵심이 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신다고 합니다. 오리의 잡냄새를 없애는 방법는 참나무를 이용을 하여서 훈연을 하는 방법을 이용을 하신다고 합니다.

오리의 고기는 익지 않았지만 곹보기와는 다르게 오리고기에는 참나무의 향이 들어가서 고기에서 나는 향이 완전히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리 고기의 특성을 잘알고 잡냄새부터 특별한 맛을 맛볼수 있다는 수원에 위치하는 이영철생오리 전문점이 생생정보에 출연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