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잣만둣국 가평청평만두맛집 청하막국수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4.

상호 : 청하막국수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청군로36 (하천리 517-1 청하가든)

영업시간 : 10:00 ~ 21:00

메뉴 : 메밀막국수, 메밀야채전, 한방수육, 가평잣만둣국(계절메뉴)

출연 : 생생정보1016회, 생생정보919회


잣을 전문으로 많은 재배를 하고 있는 가평군에 위치하고 있는 청평에서 엄청 유명한 청하막국수가 생생정보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일단 청하막국수 전문점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기전에 잣의 효능에 대하여 이야기를 먼저하겠습니다.

 

잣의구입요령  :  중국산과 구별해야 하며 국산은 씨눈이 거의 붙어 있지 않고 표면에 상처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크기가 고르고 깨진것이 많고 맛이 고소한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잣보관온도 : -20도 ~ 0도

잣보관법 : 어둡고 서늘한 곳에 껍질때로 보관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냉동보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잣손질법 : 잣은 껍질을 까서 요리에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잣효능 : 피부탄력 향상, 혈압강하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잣산지특성 : 원산지는 한국, 일본, 중국, 러시아 일부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의 잣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잣을 이용을 하여서 만두만 먹도 맛이 좋지만 잣만둣국이라는 음식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청평 청하막국수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잣만두국 정말 생소한 음식일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보는 만둣국은 김치만둣국, 고기만둣국등을 많이 보였을것입니다. 그러나 가평, 청평 같이 잣이 유명한 곳에서 지역의 특수작물을 이용을 하여서 재배를 하였는 잣을 이용을 하여서 만들었는 잣만둣국이 유명할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곳고소한 풍미가 가득 들어 있는 잣만둣국의 맛이 궁금합니다.

청하막국수를 운영을 하고 있는 김미선사장님은 가평의 잣을 이용을 하여서 어떤 음식을 만들수 있을까 고민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개발을 하게 되었는것이 청하막국수의 잣만둣국이라고 합니다.

가평 잣만둣국으로 유명한 청하막국수의 만두를 만두는 만두소에는 돼지고기, 김치, 잣, 숙주, 무, 두부, 부추, 당면등 많은 재료들이 들어 갑니다. 그러나 잣을 만두 처음 만들때 부터 넣는다고 하지 않습니다. 

쫄깃한 메밀피에 잣이 빠진 만두소를 넣고 빚는다고 합니다. 그런다음에 만두소위에 잣을 넣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잣을 만두소 버무릴때 넣게 되면 잣의 본연의 맛은 사랒라지고 잣에 짠맛이 스며들어서 고소하지 않은 잣만둣국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